[서비스론] 미라이공업 서비스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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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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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CEO 야마다
(2) 야마다사장의 경영방침
(3) 생산공장 분포도
(4) 생산제품소개


Ⅱ. 본론
1. 내부고객서비스
(1) 정년 70세, 정리해고 無
(2) 연간 휴일 140일 + 유급휴가 40일정도
(3) 전원 정규직
(4) 육아 휴직 3년
(5) 직원 해외여행
(6) 작업복, 출퇴근카드, 잔업폐지
(7) 기업문화 지원
2. 외부고객서비스
(1) 반상식 경영의 목표는 고객 감동
(2) 자세한 고객문의 응대
(3)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낭비’


Ⅲ.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야마다사장의 경영방침
▶ 항상 생각하라 미라이공업의 사훈은 '항상 생각하라' 이다. 회사 곳곳에는 건의, 제안서를 배치해 두어 수시로 직원들이 불편한 점, 사소한 것까지 적어 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미라이공업의 직원이라면 누구나가 참가 할 수 있으며 제안서를 평가하여 순위를 매겨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연간 9,000여건 정도의 다양한 제안이 들어오며, 이 중에는 점심식사에 대한 불만부터 홈페이지 개선안 같은 것도 있지만 현재 미라이공업의 주력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품공정, 안전에 대한 제안도 많다고 한다. 실제 생산 라인에 들어 가 보면 채택된 아이디어가 적용된 곳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제품생산 효율을 높이고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적용된 부분이 많다 합니다. 이렇게 아이디어와 열정이 상품 개발로 이어져 현재 미라이 공업의 생산품 중 98%는 특허 상품이며 모두 직원들의 아이디어에서 나온 특허들이다. 결과로 일본 시장 점유율 1위인 제품이 이미 10개를 넘고, 실용신안과 의장은 신청 중인 것까지 포함해 2300건이 넘는다.

▶ 노르마X, 성과주의No, 사원들의 의욕중시
미라이공업은 직원별, 부서별 등의 목표량을 부여하지 않는다. 목표를 부여하지 않으면 모두다 태만히 일을 하게 되고 회사는 곧 망할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성과주의라는 것은 성과가 있으면 상을 주지만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면 벌을 주겠다는 말과 같다.
성과주의를 벗어난 미라이 공업의 직원들은 자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이만큼 월급을 받기 위해 스스로 이만큼 노력해야 한다는 기준을 스스로 정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의 표현을 빌자면 사탕을 먼저 주고, 못하더라도 그만큼의 보상을 주니 '역시 이 정도의 일은 해야 해. 이렇게나 많이 받고 있는데...' 라고 생각하는 문화가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각각의 개성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 미라이공업 http://www.mirai.co.jp/
● 야마다 아키오, 『야마다 사장, 샐러리맨의 천국을 만들다』, 21세기북스, 2007
● 선우정, 『21세기 경영대가를 만나다』, 김영사, 2008
● 이우광, 『일본 재발견』, 삼성경제연구소, 2010
● 조영호, 『가슴을 뛰게 하는 비즈니스 명장면 23』, 명진출판사, 2008
● 블로그 주소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796
http://blog.naver.com/ja09250?Redirect=Log&logNo=50107975099&jumpingVid=C43D3023FC58BBFD964FBB16F34AC9175D92
http://gall.dcinside.com/list.php?id=outsiders&no=4679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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