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펀경영(FUN MANAGEMENT)과 기업도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UN경영의 정의
2. FUN경영 도입배경
3. FUN경영 도입과제
4. FUN경영의 중요성
5. 기업도입 성공사례
6. FUN경영의 효과
7. 결 론
- 본문내용
-
FUN 경영
펀 경영은 말 그대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회사 생활을 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말하면 펀 경영은 사람 존중 경영 이라고 한다.
FUN경영의 정의
도입배경
미국에서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하여 지금은 유럽, 아시아까지 확산되면서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배경이론
FUN경영의 핵심은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생산성을 증대하고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해 나가자는 것이다.
FUN경영 도입배경
CEO의 강력한 의지
원활한 의사소통
중간관리자의 역할
각 기업문화에 맞는 FUN경영 설계
사원들의 참여 유도
중간점검
FUN경영 도입과제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고 친근감,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위해서,
가정에서는
직장에서는
표현력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및 스킨십 향상을 위해서,
긴장을 해소하여 산업재해,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생산성을 높이기 위함이라 할 수 있다
FUN경영의 중요성
유머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의 도움이 된다.
유머 경영이 고객만족에 기여한다.
유머가 없는 사람보다 유머가 풍부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싶다
유머를 잘 구사하는 직원이 그렇지 않은 직원보다 일을 더 잘한다고 믿는다.
FUN경영의 중요성
1998년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설립
현재 세계 최대 검색엔진 - 일일 접속자 6500만 명 - 전세계 35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