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전략) 기업의 인수-합병 정의와 배경, 단계,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수합병전략) 기업의 인수-합병 정의와 배경, 단계,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목차

* 기업의 입수합병전략

Ⅰ. 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합병의 정의
2. 인수-합병의 배경
1) 시장지배력의 강화
(1) 수평적 인수
(2) 수직적 인수
2) 진입장벽 극복
3) 신제품개발 비용과 빨라진 제품 출시 속도

Ⅱ. 인수합병의 단계

1. 인수합병전략
2. Due Diligence 및 협상
3. 인수통합
1) 전략적 상호의존성
2) 자율성의 보장
3) 기업문화의 통합

Ⅲ.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1. 통합의 어려움
2. 인수 대상 기업에 대한 충분치 않은 Due diligence 과정
3. 부채문제
4. 과도한 다각화
5. 인수에 과도하게 몰두한 관리자들
6. 인수로 인한 비대해진 조직
본문내용
기업의 인수합병전략

I. 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정의

인수(acquisitions)는 기업 이 다른 회사의 기업지배권(경영권), 아니면 자산 전부를 취득하여 자사의 포트폴리오 내에서 보조 사업단위로 만들려는 전략이다. 이 경우, 인수당한 기업의 경영진들은 자기들을 인수한 기업의 경영진들로부터 주도적인 경영권을 뺏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합병은 우호적인 거래인 반면에 인수는 적대적인 관계에서 이루어 질 수도 있다.
합병(merger)은 두 기업이 각자의 경영권을 서로 동등한 지분율을 갖고 통합하는 전략이다. 현실적으로 대부분 한쪽의 기업이 시장점유율이나 기업규모로 봤을 때 더 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정의에 해당되는 합병은 그다지 많지 않다. 독일계 자동차 메이커 인 Daimler와 미국계 자동차회사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기업이란 ?1) 학자들의 견해2) 일반적 정의2. 다국적 기업의 특성과 목적1)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2) 다국적 기업의 목적3) 다국적 기업의 특성4) 진출형태3. 다국적기업의 유형Ⅲ. 기업 소개1. Nestle 전반적 소개 2. Nestle의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3. Nestle의 사업 4. Nestle의 역사5. 한국 Nestle 소개Ⅳ. 성공적인 해외 진출1. 네슬레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1) 해외진출 배경 2) 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3) 인수합병4)

  • M&A(기업인수합병)
  • 기업의 경영전략적 필요성은 물론 금융산업의 새로운 사업으로의 확대, 유망자원의 발전이라는 시대적인 필요성에서 M&A활동은 새로운 전략적 가치로서 높이 평가되어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II. M&A 개념1. 기업 인수합병의 정의기업간 합병(Mergers) + 매수(Acquisitions)경영권이전이 수반되는 기업의 소유권 이전 및 관련 거래M&A는 합병 및 매수로써, 합병은 독립적인 두 기업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것을 말하며, 매수의 경우 한 기업이 다른

  •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GM과 도요타의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 사례, 전략적 제휴 단계, 전략적 제휴 형태, 전략적 제휴 전망
  • 글로벌 전략 리포트목차Ⅰ. 서론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동기전략적 제휴의 형태전략적 제휴의 발전과정전략적 제휴의 진행단계Ⅱ. 본론GMGM의 소개GM의 연혁GM의 경영 방식GM의 매출 하락 원인TOYOTATOYOTA 소개TOYOTA 연혁TOYOTA의 경영방식TOYOTA의 글로벌 경영 전략 GM-TOYOTA의 JOINT VENTURENUMMI의 발생 배경NUMMI의 합작투자에서 오는 이점NUMMI에서 도요타 TPS의 도입NUMMI의 기업조직NUMMI의 성과NUMMI의 현재Ⅲ.

  • [M&A] M&A 분석과 국내 M&A 현황 및 특징
  • 배경이 당장 제거되가는 어렵다는 점에서 M&A가 활성화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며, 특히 국내기업간 M&A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해외기업 인수합병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제환경의 변화로 인해 빠른 속도로 증가할 석으로 보이며, 기타 몇 가지 측면에서 종래와는 다른 비계열 기업간의 M&A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1단계로는,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확대되면서 그 일환으로 국내기업에 의한 해외기업의 M&A가 활성화될 것으로

  • [조직환경] 삼성 TESCO(테스코)와 홈에버의 PMI 분석
  • 삼성 TESCO와 홈에버의 PMI 분석- 목 차 -1. PMI (Post Merger Integration)란?2. 조직 문화란?3. 대상기업 및 선정배경4. 삼성 테스코와 홈에버 기업 비교분석5. 조직도 및 조직문화 비교분석6. PMI 이후(홈플러스) 조직구조 변화 분석7. 변화에 따른 이슈8. 삼성 테스코 PMI 전략 분석 9. 성공적인 PMI를 위한 방안10. 보고서를 마치며11. 첨부 - 인터뷰 전문(지점 인사담당, 본사 채용담당)1. PMI (Post Merger Integration)M&A(mergers and acquisitions, 인수합병)의 한 방법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