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전략) 기업의 인수-합병 정의와 배경, 단계,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수합병전략) 기업의 인수-합병 정의와 배경, 단계,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목차
* 기업의 입수합병전략
Ⅰ. 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합병의 정의
2. 인수-합병의 배경
1) 시장지배력의 강화
(1) 수평적 인수
(2) 수직적 인수
2) 진입장벽 극복
3) 신제품개발 비용과 빨라진 제품 출시 속도
Ⅱ. 인수합병의 단계
1. 인수합병전략
2. Due Diligence 및 협상
3. 인수통합
1) 전략적 상호의존성
2) 자율성의 보장
3) 기업문화의 통합
Ⅲ. 인수합병과정의 어려움
1. 통합의 어려움
2. 인수 대상 기업에 대한 충분치 않은 Due diligence 과정
3. 부채문제
4. 과도한 다각화
5. 인수에 과도하게 몰두한 관리자들
6. 인수로 인한 비대해진 조직
- 본문내용
-
기업의 인수합병전략
I. 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정의
인수(acquisitions)는 기업 이 다른 회사의 기업지배권(경영권), 아니면 자산 전부를 취득하여 자사의 포트폴리오 내에서 보조 사업단위로 만들려는 전략이다. 이 경우, 인수당한 기업의 경영진들은 자기들을 인수한 기업의 경영진들로부터 주도적인 경영권을 뺏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합병은 우호적인 거래인 반면에 인수는 적대적인 관계에서 이루어 질 수도 있다.
합병(merger)은 두 기업이 각자의 경영권을 서로 동등한 지분율을 갖고 통합하는 전략이다. 현실적으로 대부분 한쪽의 기업이 시장점유율이나 기업규모로 봤을 때 더 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정의에 해당되는 합병은 그다지 많지 않다. 독일계 자동차 메이커 인 Daimler와 미국계 자동차회사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