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페덱스(FedEx)의 혁신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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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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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선정동기
2. 저자소개
3. 페덱스만의 혁신 (혁신3단계 , PSP)
4. 혁신의 기록
5. 혁신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
6. 혁신을 이루는 5가지 조건
7.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의 시스템 구축 및 운용 분야의 전문가
RCA레코즈에서 10년 근무
페덱스에서 22년 근무. 임원으로 은퇴
페덱스 리더십 인스티튜트의 책임자
은퇴하기 전까지 페덱스의 장기계획 수립, 자재 관리,
교육 훈련 등의 업무를 두루 책임지고 추진
파이브 스타 어워드(five star awards) 수상
여러 경제 단체와 전문가 그룹 모임에서 고정적으로 강연과 연설
은퇴한 지금도 여러 기업의 경영자들이 혁신추구와 높은 실적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형성하는 체계적인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있음
1971 – 페덱스 설립, 창업자 프레드릭슨 스미스
1973 – 화물기, 화물 분류 설비, 화물 배달차량을 모두 보유하고 운용하는 최초의 전문 특송 기업 되다
1975 – 텔레비전 광고를 실시한 최초의 항공 화물 운송 기업이 되다
1977 – 항공 화물 산업 분야의 규제 철폐를 이끌다
1979 – cosmos 시스템을 업무에 활용하기 시작하다
1980 – 전체 배달 차량에 무선통신 시스템을 갖추고 운용한 최초의 특송 기업이 되다
1981 – 규격화된 포장재를 사용한 최초의 운송기업이 되다
1982 – 다음날 오전 10시 30분까지 배송을 보장하다
1984 – PC기반의 자동화된 화물접수 시스템을 도입한 최초의 특송 기업이 되다
1986 – 휴대용 바코드 스캐너 슈퍼트래커를 도입하다
1989 – 미국 국내외에 완전하게 통합된 운송 네트워크를 구축하다
1990 –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경영상인 말콤 볼드리지 내셔널 퀼리티 어워드를 수상한 최초의 서비스 기업이 되다
1994 – 온라인 화물 추적 서비스를 제공한 최초의 기업
1997 – 자신의 활용을 극대화 하고 시스템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혁신적으로 비용을 낮추다
2000 – 아마존닷컴을 위해 하룻밤 사이에 25만권의 책을 배송하다. 한국에서 직영서비스를 시작하다
2001 – U.S 포스털 서비스와 제휴 관계를 맺다
2011 – 고졸출신 마이클 더커 현재 페덱스 대표의 자리에 위임하고 있다
상호신뢰관계를 구축한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수립단계부터 직원들을 참여시킨다
상호 협력하기 위해서 대답해주기보다는 이해해주기 위해
들어라
직원들의 헌신과 기여에 높은 수준의 고마움을 표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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