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분석

국내 베이커리 산업의 발전
SPC
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탄생과 도약
품질경영

IMF로 인한 베이커리 산업의 위기
2000년 이후 파리바게트
IMF이후 찾아온 제2의 위기

ANSWERS & QUESTIONS

본문내용
80년대 초반- 고려당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본격적인 체인 확대 + 연 20~30%의 급성장

1998년 IMF, 2000년과 2003년- 기존의 뉴욕제과, 고려당 소규모 자영업자 사라짐

기업형 베이커리
- 제품 진열 면, 냉장보관-> 소비자들의 관심

빅4업체 중심의 시장양극화가 심화될 전망

가장 늦은 1986년, 시장에 진출: 지금은 후발업체의 핸디캡을 딛고 1위

92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에 뛰어듬

1997년 1위 등극!: 꾸준한 제품 개발, 차별화한 마케팅으로 베이커리 부문 선두 자리를 고수

1.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

국내 최초 트랜스 지방 제로화 선언
-> 2007년 FDA기준에 따라 트랜스 지방 함량 제로(0) 표기
‘건강걷기대회’ 'Love Your Body ’캠페인
2010년 영양성분 표시 시범사업부터 참여



5. 수직적 통합 – 시너지 효과 창출!

SPL설립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냉동, 냉장, 상온, 창고보관법,
냉동 물류업, 수출업으로 사업 영역 확장
SPL Capital 설립 원활한 운영자금 지원
밀다원인수 제빵 관련 생산, 유통에 이어 원료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 국산 밀 수요처 확대
성일화학인수 안정적 포장지 공급


위기의
베이커리 시장

1. '빵 전쟁‘, 그 치열한 베이커리 시장
압도적인 점유율로 업계 1위를 고수
BUT 다른 대형 베이커리업체들의 반격+ 자사 내의 가맹점끼리의 경쟁도 치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론] PARIS BAGUETT(파리바게뜨) 기업 분석
  • 등을 활용 제품 홍보 뿐만 아니라 제품의 맛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보냉재를넣어 포장해 줌으로써 고객이 제품 본연의 맛을 즐길수 있도록 배려 ->2009.캠페인광고천사날개를 통해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Paris Baguette & DIYMon choix(몽슈와)Final Report Paris Baguette & DIY개 요현재 파리바게뜨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베이커리 전문회사이다. 파리바게뜨는 품질의 약속, 신선함의 약속, 청결함의 약속을 통해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바탕으로 파리바게뜨는 현재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발전, 성장하는 경쟁자들과 소비자들의 다

  • [서비스마케팅] 파리바게뜨 7P, 현재와 미래
  • 환경분석 – 외적 환경요인(경쟁사 분석)♧ 현재 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가 프랜차이즈 제과점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음. 280개규모(매장 수 in Seoul)파리바게뜨크라운베이커리뚜레쥬르기타 경쟁사 : 동네과자점, 해외브랜드 베이커리, 케잌 전문점해외 사례: 일본, 독일,프랑스, 브라질(‘뽕’)핵심고객남성, 중소득층여성, 대학생, 주부주력상품케잌식빵생크림케잌, 식빵150개여성, 고소득층중고생 및 대학생145개2. 마케팅

  • 파리바게뜨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
  • 슈퍼바이징론파리바게뜨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목차Ⅰ. 서론1. 선정 업체 소개2. 연혁 및 발전과정3. 주요 수상 실적Ⅱ. 본론1. 기초환경 분석1) 비즈니스 미션 (1) 사업 미션2) 외부 환경 분석(1) 거시환경 분석(2) 경제상황 분석(3) 국내 제빵업계 시장분석(4) 경쟁 업체 선정(5) 경쟁 업체 분석3) 내부 역량 분석(1) 핵심 역량 분석4) SWOT분석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 중심의 경영 전략(1) CRM (2) 파리바게뜨의 고객관계관리(3) 고객 만족

  • 베이커리산업-파리바게뜨,뚜레주르,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파리바게트 간의 경쟁-제품의 변형 증가 -리모델링 비용으로 가맹주의 부담 증가 OpportunityThreat-소득수준의 향상과 식문화의 서구화로 인한 베이커리 수요 증가 -카페와의 연계 등으로 넓어진 영역-창업수요증가, 프랜차이즈 선호 추세-중국시장개방 등의 글로벌화 기회-드라마 협찬을 통한 이미지 제고-해외브랜드 및 대기업들의 참여 -유통환경 변화, 점포 수익성 저하-지역제빵업체들의 집단 소송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대체제의 위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