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경영]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화장품, 파우더룸
론온라인 커뮤니티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집단 의견을 반영하는 힘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마케팅 효과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은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던 나쁜 인상을 받던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커뮤니티를 통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구전효과를 일으키는 동시에 충성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다.기업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관계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함으로써 고객 기반 브랜드 자산을
-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Ⅰ. 서론1. 선정이유2. 카페베네 소개3. 카페베네 연혁Ⅱ. 본론1. 거시환경분석2. 자사분석(SWOT분석)3. 경쟁사 분석4. STP분석5. Marketing mix (4P)Ⅲ.결론1. 향후 전망 및 결론2. 참고기사3. 출처Ⅰ. 서론 1) 선정 이유- 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간 수입량이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큰 시장으로 2010년 현재, 한국인 한 사람당 연간 350잔을 마시는 생활필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FILE:데이터/마조론04-spss - original major.savFILE:데이터/마조론04-spss - original raw.savFILE:발표자료/커피프린스4호발표자료.pptx커피 전문점에 대한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문제 설정모형, 가설 설정결 언데이터 수집연구 기획결과 분석MDP & MRP문제 설정대한민국은 지금 커피 공화국매해 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소비수준의 상승에 따라 과거의 커피믹스 중심에서 이제는 커피전문점 또한 무섭게 늘어가고 있다.
- 이태원의 관광자원적 특수성 분석
활용한 홍보 방안이 있다. SNS는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도 정보를 줄 수 있고, 팔로우나 좋아요, 공유하기 등을 통한 정보의 확산이 용이하다. 또한 이태원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2-30대인 것을 생각하면 SNS를 활용한 홍보가 적합하다.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성공 사례 중에서도 청바지 브랜드인 호주 ‘리바이스’에서 한 ‘I SPY’라는 홍보활동이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리바이스의 모델이 주기적으로 위치 표시를 하고, 일반 참여자들은 이 위치
- 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00
론이고 숙박과 식음, 쇼핑을 체계화하도록 한다. 예를 들면 음식점에서는 지역 고유의 음식 을 개발하고 관광수요자와 연계시켜야 한다. 한편 외지 노점상을 배제하여 축제로 인한 소득이 지역주민들의 수입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해야 한다. 첫째,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해야 할 것이다.지방자치가 가지고 있는 인적 자원을 발굴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고, 이러한 인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모색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