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색조 화장품 M.A.C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주제선정의 이유 및 변화된 화장품시장을 둘러싼 환경
Ⅱ.본론
- 시장세분화 & 타겟팅
- MAC 의 SWOT
- MAC 의 4P
- MAC 의 경쟁사 분석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포에버)
Ⅲ.결론
-향후 MAC이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4. MAC 의 경쟁사 분석
1) 바비브라운
바비브라운은 1991년 뉴욕의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에서 처음 선보인 후 1999년 6월 2일 한국에 처음으로 롯데 본점, 롯데 잠실, 현대 압구정, 현대 코엑스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 25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바비브라운 공식 홈페이지, 전미영 기자 (http://rainkbh.blog.me/110028773947)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익숙하지 않았던 한국 여성들에게 바비브라운은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자연스럽지만 세련된 메이크업에 점점 매료되어, 2007년까지 7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RODUCT
PLACE
-색조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
-튀는 색상보다는 실제로 소비자가 쓸 수 있는 색상 위주
-아시아 여성을 위한 제품 개발
-백화점 매장 34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몰 운영
PRICE
PROMOTION
-맥, 메이크업 포에버에 비해 비싼 가격
-품질을 강조
-일반인을 모델로 광고하여 일반 소비자들도 아름다워질 수 있음을 강조
-아시아 여성을 위한 제품 홍보
PRODUCT
바비브라운은 현재, makeup라인, skincare라인, brushes etc라인 총 3가지 제품류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특히, 색조 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makeup라인에 가장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고, 색상이 매우 다양하여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기 좋다.
바비브라운 제품의 강점은 타 해외 브랜드와는 다르게, 한국여성들을 위한 제품 개발을 위해 뉴욕과 매우 긴밀하게 일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아시아 여성들만을 위한 ‘Asia 10’ 컬러 출시하여 국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비브라운, 한국인을 위해 개발된 립스틱 컬러 출시!, 한경닷컴 bnt뉴스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104271008073&mode=sub_view)
PLAC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