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자공학]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광각단렌즈 설계 및 영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팀 구성 및 프로젝트 일정.

1.1. 내규

1.1. 향후 프로젝트 일정

2. 제품 결정 과정

1. 광학 기기 수출입 현황.
2. 카메라용 렌즈 수출입 현황
3. 렌즈 종류별 판매 비율 (1.1. www.danawa.com1.1. ) [2010년도 1분기]
▶시장 분석
3. 시장 조사

1. 소비자 조사

2. 소비자 의견 Grouping 내용
1) 카메라 렌즈 보유 현황
2) 보유 렌즈 가격 현황
3) 구입 희망 렌즈
4) 렌즈별 희망 가격
3. 시장 예측
4. 제품의 선택

1. 결과 GROUPING
1) 소비자 의견 GROUPING
2) 시장 조사

2. 제품 아이디어 도출
3. 제품의 제한요건(가격, 법규, 공해유발 관련 등)
렌즈별로 가격이 차이나는 이유

1) 조리개의 개방수치
2) 렌즈구경이 좁을수록 싸다. 구경이 클수록 outfocusing이 잘된다.
3) Diffractive Optics(회절 렌즈)
4)초음파모터
5) IS(Image Stabilizer)

4. 제품 결정

5. 렌즈 결정

6. 렌즈 초점 거리 계산


5. 원가를 감안한 설계

1. 원가 계획(비율)
2. 가격 결정 근거
1) 렌즈 결정 과정
2) 최종 렌즈 가격 결정


3. 최종 가격 결정

4. 최종 제품 스펙 및 원가 결정
5. 타 제품군과의 가격 비교
1) 렌즈 초점거리에 사용되는 ccd의 대각선 길이
2)시뮬레이션 결과


6. 부품별 상수값

1) 렌즈 1번,5번. plano convex lense
2) 렌즈 2. positive meniscus
3) 렌즈 3. plano concave lense
4) 렌즈 4. plano convex lense
5) 렌즈 이외의 상수값

7. 최종 제품 성능
1. 최종렌즈 성능 특성
2. 렌즈별 상세 스펙


8. Matlab을 이용한 모델링

1. Simulator-GUI 구현
1)Smulator
2) 파라미터 설명

2. Coding

3. Simulation 결과

4. 제품의 스펙 만족도

1) 5군 5매의 렌즈 구성
2) 30mm의 초점거리
3) 넓은 화각
4) 비구면 단레즈를 추가하여 팬케이크 렌즈로서의 부피 최소화

9. 제품의 분석


1)특장점
2. 주고객층
3. 단점분석


10. 제품 카탈로그 제작.
1. 고객용 카탈로그
2. 기업용 카탈로그


11. 영업 전략

1. 고객 대상 영업 전략

1) 제품의 매뉴얼 제공
2) 번들용으로 제공

2. 부가적 전략

1) 카메라 전문 홈페이지 & 파워 블로거를 통한 홍보

2) 소셜네트워크

3) 일반소비자용, 회사용 카탈로그 제작

본문내용
▶ 현재의 카메라시장에 DSLR 카메라의 단점이었던 무게에 대한 휴대성은 보완하고 장점인 화소는 그대로 채택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이 최근 급성장에 따라 카메라 렌즈 시장은 더욱더 큰 탄력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1. 제품의 선택
1.1. 결과 GROUPING
1.1.1. 소비자 의견 GROUPING






소비자 조사를 통해 현재 표준단렌즈 및 광각줌렌즈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구입희망도에서는 광각단렌즈 및 광각줌렌즈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였다. 또한 희망 가격대를 조사한 결과 20~30만원대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1.1.2. 시장 조사



▶현재의 카메라시장에 DSLR 카메라의 단점이었던 무게에 대한 휴대성은 보완하고 장점인 화소는 그대로 채택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다.
1.2. 제품 아이디어 도출
▪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제품은 광각줌렌즈, 광각단렌즈, 표준단렌즈이다.
▪ 원하는 희망 가격대는 20~30만원대이다.
▪ 현재의 카메라 시장이 휴대성이 강조되고 있으므로, 렌즈에서도 휴대성은 중요한 요소이다.



▶ 조원들의 자료수집과 토의 결과 현재 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 카메라들의 휴대성을 더욱 살려 팬케이크형 단렌즈인 광각단렌즈를 다수 출시하고 있고, 이들의 얕은 심도와 휴대성 때문에 실제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아직 카메라 렌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을 느끼고, 제작에 대한 기준이 필요함을 느껴 실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우리의 “제품 선택 고려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벤치마킹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가격을 실제 판매 제품보다 더 인하하는 것으로 목표를 설정하였다.


1.3. 제품의 제한요건(가격, 법규, 공해유발 관련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고객밀착영업정보, Edu-world가 운영되고 있으며, 99년에는 문서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인의 기술, 영업노하우, 경험 등을 체계적으로 축적, 공유, 활용하여 지식경영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할 계획이다.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경영자원통합관리) 패키지를 활용한 통합생 산정보 시스템/LG전자냉장고, 에어컨, TV 라인 등에 적용하고 있는 통합 생산정보 시스템. 생산의 기본 프로세스(설계, 자재수급, 구매, 재고, 제조 및 원가관리)를 중심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Ⅰ 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성(1) 기본적 배경- 폐쇄경영 → 개방경제- 경쟁의 격화, 국제화- 기술혁신, 기술경쟁 → 제품수명 축소, 리스크 확대- 불확실 및 변혁의 시대- 모든 분야에서의 최고는 불가능한 시대환경(2) 기본적 목적- 생존을 위하여-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 강화하기 위하여- 공동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상호간의 욕구 충족과 위험 분산을 위하여- 경영자원의 한계를 극복, 보완하기 위하여(3) 수단 및 방법- 경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및 외용제, 내용액제, 내용고형제- 의약외품: 렌즈 세정액, 손 소독제, 치약, 가글 및 구강 전문 제품, 탈모 방지 샴푸, 비타민 내용 고형제 등3) 건강기능식품 부문Bio Technology, Nano Technology 등 첨단 복합기술의 기술 구현하며 기능성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긴밀한 산학관 협력을 통해 바이오 나노기술의 첨단 복합기술을 상용화한 고품질의 제품 현실화한다.① 고객 서비스 특성- 고객의 니즈에 맞춤 생산, 납품하는 OEM/제품

  • [경영기획]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
  • 고객서비스 제공5간접금융기능으로 생산자 위험 분담6거래 횟수 및 비용 감소1분배의 효율성 향상(총 거래수 최소화)2ABCABC중간상123123중간상이 없는 경우(9번의 접촉)중간상이 있는 경우(6번의 접촉)*◈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분석1유통경로의 목적 설정2유통경로전략의 결정3유통경로의 갈등관리4고객의 대기시간취급상품의 다양성입지의 편리성최소구매 단위기업목표와 마케팅 목표에 부합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및 중동 지역 - 케냐, 콩코, 남아프리카 공화국, 레바논 등-2005년도 판매량: 1040억 개피 -주요 브랜드: Sportsman, Craven A in Cote dIvoire, Tumbaco Legere, Lucky Strike, Dunhill, Peter Stuyvesant, Rothmans, British American Tobacco South Africa, Rothmans, Viceroy, John Player Gold Leaf ② 고객에 따른 품질 향상에 초점을 둔 현지화 전략. - (최고를 지향하는 BAT의 기본 전략에 따른 고품질의 맛)성공적인 현지화 실현은 엄격한 품질 기준과 최첨단 기술에 바탕을 둔 BAT 100년 전통의 핵심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