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카드의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카드 소개

2. 시장 현황 분석
(1) 신용카드 시장 현황
(2) 시장점유율 현황
(3) 경쟁사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현대카드 핵심역량
(1) CRM
(2) 차별화
(3) 마케팅
(4) 기업문화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현대카드는 기존 신용카드 회사로서 워크샵 상태에 있던 다이너스카드를 현대캐피탈이 2001년에 인수해 가드업계에 진출한 후발주자이다. 현대카드사는 세계 초일류 금융 회사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또한 고객 우선, 신용우선, 편의우선, 신속처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이루는 것을 경영이념으로 삼으며 우수한 리스크 및 마케팅 역량과 높은 브랜드 가치를 핵심가치로 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6, 200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신용카드 부문), 국가 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3년간(2005, 2006, 2008) 1위, 베인앤컴퍼니가 발표한 NPS(Net Promoter Score, 순 추천 고객지수) 신용카드 부문 1위, 200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신용카드업 1위 등이 있다. 몇 년 간 미니 카드, 투명 카드 등 혁신적 신용 카드 디자인과 `the Black` 카드로 대표되는 VVIP 카드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괄목할 성과를 연이어 내놓은 결과 현대카드는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카드에 비해 12년이나 늦은 시장 진출에도 불구하고 카드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점유율에서 역전에 성공하였다.
현대카드의 경쟁사들을 제압하는 비결은 바로 언제 어디서나 파격적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새로운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다. 지금까지 5,000여종(제휴카드 포함)이 넘는 카드를 출시하고, 26개의 알파벳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부여해 지금까지 없었던 형식의 브랜드를 창조했다. 여기에 고급디자인을 입혀 눈에 띄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적재적시에 새로운 이벤트를 등장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해화 시켰다. 그 과정에서 기존의 신용카드 시장을 통째로 바꾸면서 고객들에게 카드회사가 아닌 ‘현대카드’ 그 자체로 인정받았다.
참고문헌
www.hyundaicard.com
blog.hyundaicardcapital.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변화와 혁신 - 김성수,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우리 나라 신용카드 전체발행수가 6천만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후발주자로 뛰어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의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경쟁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카드의 고객만족경영을 분석하고 현대카드M과 블랙을 중심으로 현대카드의 마케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자동차시장의 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경영철학4. 환경경영도 글로벌 톱5로․․․․․․․․․․․․․․․․․․․․․․․․․․․․․․․․․․․126) 경영철학 5. 신뢰 구축이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127) ‘글로벌 톱5’를 위한 2003년 단기 경영방침․․․․․․․․․․․․․․․․․․․․․․․․․․․․․133. 현대자동차 역량분석․․․․․․․․․․․․․․․․․․․․․․․․․․․․․․․․․․․․․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전략이다. 계획적이고 계산된 지점 확장, 공격적인 신용카드 마케팅, ATM을 통한 영업범위 확대, CITI One, 씨티은행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뱅킹 전략, M&A 전략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두 번째로 전사적 마케팅 개념을 은행 업무에 접목시킨 ‘고객 개별서비스 전략’인데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개별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달성하기 위함이다.셋째, ‘고객종합관리전략’은 씨티은행의 핵심서비스 패키

  • [마케팅원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
  • 현대카드, 그 놀라운 시작Presentation환경분석Contents왜 현대카드인가?현대 카드 소개SWOT1234STP5제안 및 결론61.왜 현대카드인가?카드업 진출이 경쟁사보다 12년씩이나 늦었음에도 적절한 경영 전략과 마케팅혁신을 통해 12%라는 시장점유율을 이뤄낸 현대카드의 성과는 우리 조가 현대카드라는 기업을 선택한데에 있어 가장 큰 동기 부여가 되었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과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였다.2.현대카드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