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트레이드 카드(Trade Car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rade Card의 정의 / 거래 당사자
2.Trade Card의 기능 / 특징
3.Trade Card의 서비스 / 거래절차
4.Trade Card의 장점 / 단점
- 본문내용
-
인터넷상에서 매수인과 매도인이 국제무역거래를 안전하게 이행하고 결제하도록 하는 기업간 전자상거래 기반구조
기존 신용장거래의 단점을 지적,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자적인
계약체결 / 이행의 전자적 점검을 통해 새로운 무역관습을 구현
안정성, 신뢰성, 비용효과 및 사용자 편의의 해결책을 제공
국제무역에서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입의 전 과정을 자동화한 서비스
수입자
Trade card사 홈페이지에 가입 -> Coface에 수입자의 신용평가 의뢰
평가 결과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여부가 결정
등급에 따라 지급보증한도가 설정
수출자
회원가입에 대한 특별한 제한이나 연회비가 없음
송장금액에 따라 일정비율의 이용수수료가 부과
이용 수수료 부담
서비스 제공업자
회원가입에 따른 제한 / 수수료 부담 없음
3. 송장제시 (IP)
송장제시(IP ; Invoice Presentation) 방식은
국내외에서 선적된 물품 또는 부여된 서비스에
대한 송장을 보내기 위하여 사용되는 방식으로,
지급보증이나 데이터 일치성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식보다 신속하고 용이한 거래절차를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