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결제론] Trade Card트레이드카드의 특징과 장단점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rade Card의 의의
2. 거래당사자
3. Trade Card의 기능 / 서비스내용
4. Trade Card 결제의 특징
5. Trade Card의 장단점
- 본문내용
-
3. Trade Card의 기능 / 서비스내용
1) 기능
* 협력적인 거래관리 - ①모든 공급체인 파트너가 정보를 공유하고 신속성과 정확성을 가지고 협력할 수 있는 거래관리 시스템을 제공. ②거래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워크플로우를 필요에 맞추어 조정 가능
* 데이터 불일치 확인 및 해결 - trade card의 ‘컴플라이언스 엔진‘을 이용, 자동으로 데이터의 불일치사항을 확인가능 -> 시간단축 및 실수하기 쉬운 프로세서들을 제거, 불일치 사항을 조기에 판별해 문제 발생 전에 이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함.
* Trade Card 네트워크- 이 네트워크는 필요한 거래서비스 제공업자들을 규합해 수입자와 수출자가 무역거래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선택, 이용 할 수 있게 한다.
* 통합프로세스의 제공 - 신용장 방식은 신용장이 개설되면 그 근거계약인 물품매매계약과는 독립된 별도의 신용장 거래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물품매매계약에 따른 물품인도과정과 신용장 거래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대금결제가 별도의 독립된 거래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이중적인 거래의 흐름으로 대금결제방식으로 신용장방식이 단점으로 거래의 지연, 고비용, 사기의 발생가능성 등이 지적된다. 그러나 Trade card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약의 체결, 계약의 이행 및 대금결제가 발생하므로 상호간의 정보교환이 가능하고 거래가 단순화 됨으로써 신속한 거래와 부가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괜찮은거 같아요 하하하하하하핳하ㅏ
- hog***
(2012.09.22 11:55: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