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Trade Card System(트레이드카드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Trade Card란?
II. TradeCard 시스템 현황
1. TradeCard 시스템의 개요
2. TradeCard 시스템의 특징
Ⅲ. TradeCard 시스템의 이용절차 및 효과
1. 이용 절차
2. 이용효과
Ⅳ. TradeCard의 문제점
1. 제휴 파트너의 확대
2. 이용료의 현실화
3. 대기업의 참여 유도
4. 지급보증의 확대
5. 준거법의 통일
6. 업무 처리 매뉴얼의 통일
V. 맺음말
- 본문내용
-
I. Trade Card란?
Trade Card시스템(FSTS ; Full Service Trade System)은 신용장을 개설할 필요없이 전자통신을 통해 수출입서류 전송에서 대금결제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써, 기존의 전자교환방식에 무역금융, 대금결제까지의 수출입 전과정을 자동화한 새로운 제도이다. 즉, Trade Card시스템은 무역거래시 수출입서류 송부에서부터 대금결제에 이르기가지 모든 과정을 전자통신시스템을 통해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Trade Card시스템은 1998년 10월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세계무역센터협회(World Trade Center Association) 총회에서 무역관련 금융제도를 변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현재 세계무역센터협회는 101개국 337개에 달하는 정규무역센터와 50만 관련기관회원을 활용해 본격적인 거래망 확대단계에 있으며, 일부국가에서는 이미 시험 가동중이다.
한국의 경우 산업은행이 세계무역센터협회(WTCA)와 전자무역거래시스템인 무역카드제도 도입에 관한 양해각서를 상호교환하고 전자무역거래제도가 시행되도록 합의하였다.
이러한 Trade Card제도는 기술적 기반이나 추구하는 방향이 Bolero Project와 거의 유사하며, 이에 따라 두 방식간의 제휴 혹은 경합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좋은거 같네요 많은 이용 바랄께요
- hog***
(2012.09.22 11:56: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