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월마트의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월마트의 개요와 성장과정

Ⅱ. 월마트의 기업 문화
CEO의 경영철학

Ⅲ. 월마트의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업태경영전략
3. 업태경영전략의 사례분석 - 월마트와 P&G와의
전략동맹

Ⅳ. SWOT 분석

Ⅴ.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과 대응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1.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3.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Ⅵ. 월마트의 해외 시장 성공적 진입을 위한 대안
1. 대안제시
2. 대안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Ⅰ. 월마트의 개요와 성장과정

월마트는 샘 월튼이 1962년 월마트(wal-mart)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터 스토어 1호점인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를 개점하면서 시작되었다.
1960년대 :
샘 월튼은 1호점에서 2년 동안 차분히 디스카운트 스토어 부문의 노하우를 축적하여 1964년 2호점을 개점했다. 1969년 월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18개점, 밴 프랭클린 가맹점은 14개점으로 체인 스토어를 확대했다.
샘 월튼은 1969년 회사를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로 만들었다. 1960년대 말부터 아칸소주를 중심으로 캔사스, 미주리, 오클라호마, 루이지애나 등 5개 주로 디스카운터 스토어 출점을 확대했다.

1970년대 :
1970년 초에 배송센터 1호를 본부병설로 개설하고 그해 매출액 4400만 달러, 점포 수 32개점으로 성장했다.
1972년 월마트는 주식을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했다. 이때 기업규모는 점포수 51개점, 매출액 7800만 달러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월마트 코리아 ) - 월마트의 경우 미국 현지에서는 가장 유명한 마트 임에도 불구하고 월마트 코리아의 경우 , 성공하리라 예상을 깨고 한국에서 참담한 실패라는 결과를 보여 줬기 때문에 경영적인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싶었다. 월마트는 미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창고형 구조와 적은 점포 수 , 저가격, 넓은 부지에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경영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여 한국에서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였으나 예상과 달리 실패하고 말았다.

  • 월마트 조직 문화
  • 월마트는 경영이 부진한 점포를 폐쇄하거나 업태를 전환하고 취급상품의 구성을 바꾸는 등 경영전반에 대한 수술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잡화위주의 할인점에 1차 식품을 강화한 슈퍼센터를 향후 성장을 이끌어 나갈 주력업체로 선정, 육성하는 경영혁신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월튼 회장은 오랫동안 유통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했던 시어스가 무너진 이유를 월마트나 K마트를 진정한 경쟁자로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정상을 넘보는 도

  • [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월마트(1.0%), 까르푸(1.9%), 메트로(3.8%) 등 글로벌 유통기업들은 성장성 높은 아시아 해외시장을 발굴하고 가격 경쟁력 우위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글로벌 유통기업들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까르푸와 메트로는 이미 해외시장 매출 점유율이 50%를 넘어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19일 발간한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보고서 참조 을 통해 시

  • [경영전략과 현지화]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기
  • 월마트, 까르푸의 주요 경영전략과 현재의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차별화 된 구체적인 경영 전략과 현지화를 위한 노력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나, 이마트의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은 초기 단계에 있는 만큼 SWOT분석과 CROSS SWOT을 통해 이마트의 적절한 전략 역시 같이 살펴보도록 한다.I. 서 론1. 프로젝트 선정 배경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통업체들은 그들만의 우수한 경영 노하우를 무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월마트&까르푸)
  • 전략에서 연유하였다. 소극적인 마케팅전략은 매체를 통한 광고의 미비로 월마트라는 세계적인 브랜드가치를 적절하게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서도 드러난다. 기본적인 고객관리나 판촉행사 이외에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세밀한 마케팅실천이나, 타사와 구별 짓는 월마트 고유의 마케팅의 실천이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한국에 진출한 세계 1, 2위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푸의 실패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