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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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이유 및 iriver 기업 소개

마케팅전략분석 1. SWOT 분석
마케팅전략분석 2. STP 분석
마케팅전략분석 3. 4P 분석


본문내용
Opportunity

중국 등 해외 시장 적극적 공략
전 세계 전자책 시장의 빠른 성장
디지털 음악시장, 제2외국어 학습 수요 증가
통합 멀티미디어 컨버전스의 일반화
인터넷 문화 대중화, 소비자 연령층 다양화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의 무한한 잠재시장
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LG U플러스-태블릿PC)



Threat

애플-iTunes 연계 시너지효과, 충성고객 구축
경쟁사 가격 인하로 가격 경쟁력 상실 위협
컨텐츠 무단 복제의 위험성
개별 멀티미디어 기기 시장 수요 감소
유사 모방제품 등장
대기업의 자본투입, 브랜드파워, 점유율 성장

세분시장 1

우리나라 교육 시장의 규모 매우 크고, 현재 판매량도 높은 편
교육용 기기(PMP, 전자사전 등)와 MP3P 중점적 마케팅
교육용 기능과 부가기능을 포함한 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욕구
입학 시즌 등 성수기 존재  성수기에 맞춰 가격 할인, 집중 판촉 행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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