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아시아나 갈등과 협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기업 소개
2. 기업 내 집단 현황
3. 집단 간의 관계
4. 갈등과 협상 사례
5. 시사점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회사명
- 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
● 자본금
- 8,813억 원
● 업종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 항공기 보유대수
- 72대 ('11년 3월 기준)
● 운항노선
- 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 국제선 22개국 68 도시 85개 노선(여객) / 13개국 23 도시 20개 노선(화물)
● 기업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 경영이념
-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 경영철학
-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을 둔 경영
● 추구 방침 : 안전경영, 윤리경영, 환경경영

3) 노사 임금 협상 잠정 합의
노사는 파업이 시작 된지 7일만 인 6월 18일 기본급 4.5%(전문직군 3,4급 7%) 인상과
'노사화합격려금' 20억원 7, 8월 분할 지급 등 5개항에 잠정 합의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영학과 출신 자기소개서(합격) - 두산중공업, GS건설 등 10여개사
  • 조직관리 등의 역량을 키워갔습니다. 특히 동상을 수상한 린나이광고공모전과 대한방직 이남석사장님이 크게 칭찬하신 대한방직 전략컨설팅은 제 프로젝트역량의 백미입니다. 그 과정에서 건설개발사업을 하시는 선배를 통해 건설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게 됐고 건축대의 건설사업관리를 수강하며 그 관심을 구체화했습니다. 제가 가진 관심과 역량은 프로젝트관리입니다. 이 역량을 바탕으로 맡은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전반적 건설업무영역의

  • [조직행동론] 갈등과 협상(방송3사 사례)
  • 갈등1. 개인 간 갈등의 원인2. 갈등의 진행과정3. 개인 간 갈등관리의 유형III. 집단 간의 갈등1. 집단 간 갈등의 원인2. 집단갈등의 결과IV. 협상1. 협상의 종류2. 협상 전략3. 협상을 위한 7대 요소4. 협상 과정V. 사례방송 3사의 갈등2I. 갈등의 개념대립한 개인이나 집단이 다른 개인이나 집단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다른 집단이 자신이 소속된 집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하리라고 지각할 때 발생하는 것조직,개

  • [조직행동론] 한국전기초자 갈등 관리 및 효과적인 협상 사례
  • 갈등 관리 및 효과적인 협상 (사례1)한국전기초자LOGO Company Logo www.themegallery.com노사갈등배경-오너의 자기재산이란 소유의식-가부장적 의식-노사문제에 대한 무원칙-전문적 관리역량 경험부족-투쟁 중심의 분배 지향적 운동 노선을추구-가동라인 일부 중단-고용 불안증대- 1997. 7월부터 77일간 장기파업- IMF 사태의 위기 598억 원 적자발생1997년 12월 대우그룹 경영권 인도 Company Logo

  • 사례를 통해본 갈등관리
  • 갈 등 관 리I . 서 론갈등관리의 개념갈등의 유형과 특징갈등의 원인과 결과갈등의 순기능 역기능갈등의 관리방법II. 사례 분석기업소개 사례설명 (원인, 경과) 상생을 위한 노력과 그 결과 및 성과조직행동론 시점을 통해 관찰한 GM대우 노사 사례III. 결 론요약(핵심요인) 및 제안 I . 서 론1. 갈등의 정의목표와 가치의 상반된 견해를 가진, 그리고 상대편이 잠재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보는 상호의존적인 사람들의 상

  • [조직행동론] 사례를 통해 본 갈등관리
  • 사례를 통해 본 갈등관리사례를 통해본갈등관리*I . 서론1. 갈등관리의 개념2. 갈등의 유형과 특성3. 갈등의 원인과 결과4. 갈등의 순기능 역기능5. 갈등의 관리방법II. 사례 분석1. 기업소개 2. 사례설명 (원인, 경과) 3. 상생을 위한 노력과 그 결과 및 성과4. 조직행동론 시점을 통해 관찰한 GM대우 노사사례III. 결론요약(핵심요인) 및 제안 ContentsI. 서론갈등이란1. 갈등의 개념정의 -목표와 가치의 상반된 견해를 가진, 그리고 상대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