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너시스의 프렌차이즈 사업과 BBQ 사업부
한국의 프랜차이즈 산업
(주)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사업
치킨대학
기업 인재 육성과 가맹점 교육
창업전략연구소

BBQ 사업부의 중국진출
해외 진출 배경
진출 지역의 물색과 스페인 진출
순차적 진입 전략
최초 진입 시장으로 중국 선정
파트너 선정과 H그룹과의 협상
희망그룹
희망그룹과의 협상 과정

상해 BBQ유한공사
베이징이냐 상하이냐
현지화의 문제
시식회 개최
한국의 맛 그대로
외식 배달 문화의 현지 전파
체계적 DB구축에 따른 신속한 서비스

중국을 넘어 세계로
‘외식은 문화를 파는 것이다’
향후 BBQ의 세계 진출
본문내용
(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2004년 11월, (주)제너시스 BBQ사업부문의 김태천 사장은 서울의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2004 한국인재경영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였다.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하는 2004 한국인재경영대상에서 제너시스가 최우수 인재경영 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주)제너시스는 프랜차이즈 기업에 적합한 인재 양성과 가맹점에 대한 철저한 교육 시스템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그동안 “프랜차이즈도 지식산업이다”라는 믿음 하에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로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데 힘써온 김태천 사장으로서는 수상의 기쁨이 남다를 수밖에 없었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좀 더 체계화하고 효율화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진 것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제너시스의 BBQ는 현재 국내에 1650여개 점포와 중국 상해에 7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이다. 국내에 있는 점포 수가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다고 판단한 BBQ는 해외로 눈을 돌려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기 시작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 자부하는 BBQ 고유의 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계산과 함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경영 시스템이 해외에서도 성공할만한 사업 모델이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김태천 사장은 다음과 같은 말을 통해 이러한 BBQ의 사업 방향을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주)제너시스의 BBQ 프랜차이즈성공기업 핵심역량 분석
  • 주)제너시스의 목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 걸쳐 5만개의 매장을 개설하여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만드는 일이다. 1단계 계획인 중국시장 진출은 2003년에 현실화되었고 2004년부터는 단계적으로 동남아와 미주 등지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①사업구조 - 브랜드의 세계화, 국제화 추진(브랜드 로열티 구축)관련 다각화를 통한 브랜드의 위상 제고②사업의 고도화(E-business)사업 강화③경영시스템 - 세계화를 지향한 인재육성 및 조직체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 [마케팅] BBQ 마케팅 전략분석
  • 제너시스의 황금빛 미래를 의미한다.(주)제너시스는 국내에서의 성장에만 만족하지 않고 2003년 3월 26일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우리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2) 규모(1) 제 1브랜드 BBQ□ 현 재 : 1,400개 개설 및 운영 【 현규모 : KFC(2만수/일)의 3.5배 】▶ 매출액 약 3천억 원□ 01년 : 국내 매출액 1위【 가맹점 매출액 기준, 매출액 2,700억원 】▶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외국 브랜드 KFC, 파파이스를 제치고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주 한잔기울였던 경험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치킨시장은 넓고 고객의 요구는 다양하다. 본 조는 이런 치킨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