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인천국제공항의 경영정보 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소개

1. 연혁

2. 경영목표/혁신

3. 2009년 핵심전략 목표

4. 2009년 재정운영계획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People :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정착과정에서의 문제점 해결

Organization : E-business Suite

1. 인천국제공항이 E-business 도입 배경 ; Oracle E-business Suite

2. TMIS 구축 속에서 Oracle의 적용 모습

3. Oracle E-business Suite 도입 이후 효과

4. Oracle E-business Suite 외 인천국제공항의 E-business

Technology : 물류시스템

1. 인천국제공항의 화물처리능력 현황과 입지

Technology : KISS, APIS, BHS

Conclusion


본문내용
(2) 외부경영환경

▪ 항공운송산업의 지속적 성장
장기적으로 아태지역은 중국, 인도의 높은 경제성장에 힘입어 여객 6.3%, 화물 6.6%의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세 전망한다.

▪ 항공자유화 등에 따른 통합 항공운송시장 대두
우리나라는 현재 여객 17개국, 화물 16개국과 항공자유화 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08년11월한) 2010년 한-중-일 항공자유화, 2015년 ASEAN 지역 항공자유화 등 항공자유화의 확산과 더불어 통합 항공운송시장 출범 예상한다.

▪ 주변 경쟁공항 시설확장
동북아 국가에서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허브 공항을 선점하기 위해 공항확장사업을 경쟁적으로 추진한다.




▪ 경쟁공항 운송실적 비교(2008년 기준)



(3) 지속가능경영

▪ 추진체계



▪ 추진전략

▪ 추진현황



People :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정착과정에서의 문제점 해결

아웃소싱 도입 초기부터 문제로 제기되어 오던 것들을 살펴보면 계약체결에 관련된 문제가 대부분이었다. ①우선 위탁업체 입찰에 있어 가격이 중요한 결정요인이 되는데 최초 계약 시 저가를 제시하여 낙찰을 받은 업체일수록 이후에 이윤확보를 위해 용역대가를 증대하는 경우가 많았고 지나치게 낮게 설정된 기본급은 용역인력의 불만누적으로 이어졌다. ②계약업체 선정방식에 있어서 공정성 시비가 끊이지 않았다. ③용역비를 산정함에 있어서 객관적인 기준 없이 업체마다 상이한 기준을 적용하여 특정분야에서 낮은 임금이 계속 적용되어 형평성이 저해되는 측면이 있었다. 이에 따라서 위탁관리를 위한 행정업무규정이 미미하고 평가관리체계의 부재로 인해 감독자가 위탁업체들을 관리함에 있어서 어려움도 따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MIS(경영정보 시스템)을 실행하여, PDA를 통해 발주관리 및 마케팅관리를 하는데, 몇시 몇분에 00동 00마켓에 물건이 판매되면 PDA를 통해 정보가 서울에 있는 본사에 기록되고, 이 데이터는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의 자료가된다. 특히 소비량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20%에 대해서는 특별 관리를 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한다. 만일 데이터에서 경쟁업체가 백세주에 대해 위협적이다 판단될 때에는 TV광고나 대중 매체를 통한 마케팅으로 대응을 한다.5.백

  • [mis] 대한항공 경영정보시스템
  • 시스템 개발에 관여했다고 한다.현재의 대한항공 전산센터에는 경영학을 전공한 인원이 약 10% 가량 있으며 전공은 비교적 다양한 편이라고 하며 전산실장의 경우에는 전산을 전공했다고 한다. 특이한 점은 대한항공의 조중건 사장이 MIS 관련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전산에 깊은 조예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학위에 대한 부분은 비서실의 조사 거부로 확인할 수 없었지만 사장이 MIS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여러 부분에서 계속 확인할 수 있었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MIS Team Project Type1: Case Write-Up 대한항공의 CRS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CRS의 정의와 기능CRS의 발전배경CRS 시스템 자체의 문제점대한항공 소개대한항공의 CRS 도입배경CRS 도입 시 고려할 점대한항공 CRS 사용 실태와 효과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CRS10. 결론 및 향후 과제 *CRS 담당자와의 인터뷰*1. 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항공운송산업은 세계화에 발 맞추어 각 국의 국제교류 확대 및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

  • 백화점 산업 조직구조 현대백화점 조직구조 롯데백화점 조직구조
  • 경영 이념은 다음과 같다.첫째,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둘째 모든 협력업체에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는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으며, 공정한 거래를 통한 공동의 발전에 지향 한다.셋째, 협력업체와 접촉 시 회사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정중하면서도 공손한 태도로 임하여 존경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행동한다.넷째, 상거래를 통하여 인지한 해당업체의 영업비밀이나, 정보 등

  • 대한항공 기업 분석
  • 시스템 개발에 관여했다고 한다.현재의 대한항공 전산센터에는 경영학을 전공한 인원이 약 10% 가량 있으며 전공은 비교적 다양한 편이라고 하며 전산실장의 경우에는 전산을 전공했다고 한다. 특이한 점은 대한항공의 조중건 사장이 MIS 관련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전산에 깊은 조예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학위에 대한 부분은 비서실의 조사 거부로 확인할 수 없었지만 사장이 MIS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여러 부분에서 계속 확인할 수 있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