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게임] 모바일 게임회사 `컴투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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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모바일 게임 시장의 동향
2.기업소개
3.성공 요인 분석
4.주요 게임 소개
본문내용
이동전화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음

게임 소프트웨어의 판매망이 다른 플랫폼에 비해 매우 단순한 구조를 가짐

이동전화 단말기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음

게임 개발 규모가 작고 개발기간이 짧음


INEWS24지정 2000년에 뜬 10대 기업에 선정
세계최초의 자바게임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의 연애시뮬레이션 게임 "연인"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의 무선 RPG게임 "춘추열국지" 서비스 시작


일본 게임서비스 시작
홍콩현지게임 서비스
모바일 게임 이스라엘 수출계약 체결
오스트리아, 독일 자바게임 서비스 시작
컴투스 유럽 사무실 오픈 (영국 런던)
싱가포르 서비스 개시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서비스 개시
국내 모바일용 테트리스 게임 독점 서비스 계약 체결

중국 게임 제공/서비스
Time지 선정 '세계 신기술 대가 14인' 선정, 박지영대표
인도 ODC 개설
2004년 문화관광부 장관상 수상
2004년 대한민국게임대상 ‘트래픽’ 우수상
제4회 모바일 기술 대상' 정통부 장관상 수상
미국 지사 개설

80억 해외 투자 유치성공
온게임넷'컴투스 모바일 게임 리그 개최'
해외 모든 지역에서 흑자달성
매출 구조에서 해외 사업부분 비중 50%까지 확대
.
S

창작게임 개발로 인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
게임방송업체와의 협력
기업 사이트 내 유저들간의 커뮤니티 공간
세계 시장 진출 (시장다각화)


W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게임 수명이 짧음
모바일 게임으로 시작되어 기술 개발의 한계를 갖고 있음
플랫폼의 전환으로 게임 개발비용의 상승
참고문헌
[출처]

- canalys estimates 2009
- 중앙일보 박명기 기자 2009.11.10
- “2009 게임 백서” 한국 콘텐츠 진흥원
- ㈜ 컴투스 http://www.com2us.com
- www. gianresearch.com(지안 리서치) , 이대상, 2008. 06. 26.
- 2008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조사 보고서, (사)한국콘텐츠산업연합회,2009 . 01.
- LG 텔레콤, SK텔레콤, KT
-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산업 시장보고서
- IDC
- 굿모닝 신한증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2010.11.08
아이뉴스24 서정근 기자 2005.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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