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lg트윈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및 조사대상 선정
2.엘지 트윈스 현황
3.문제점 및 개선방안
4.마케팅 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입장권을 구단홈페이지를 통해 예매를 할 경우, 다음과 같은 할인제도가 적용

- 성인회원(평생회원, 2011년회원)의 경우 blue석 이하는 2,000원 할인
- 2011년 어린이회원 blue석 이하 50% 할인
- 엘지유플러스 멤버쉽 카드 blue석 이하 2,000원 할인
- 국가유공자, 장애우, 경로우대 그린석 할인의 경우는 현장할인만 가능


- 아시아공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도시공원. 주요 시설로 정자와 원형극장, 시와 그림의 광장, 조형물, 산책로 등이 있음.

잠실한강공원: 잠실에 위치해 있으며 운동시설, 낚시터, 수영장, 유람선 선착장, 수상업체, 자전거도로, 자전거 대여소 등이 있음.

- 코엑스: 아시아 최대의 지하쇼핑공간으로 메가박스와 테마형 수족관을 포함. 쇼핑에서 외식, 엔터테인먼트에서 문화체험까지 고루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


비시즌시 구장의 유령화
잠실구장은 서울시와 계약을 통해 구단이 임대료를 지불하는 형식.때문에 구단이 시설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음.
따라서 서울시의 수용 범위 안에서의 개선이 필요한 실정.
시즌 외에는 구장의 유령화가 계속 되고 있음.

팀 재정을 위해서나 팬을 위해서 야구장 시설을 비시즌 중에도 이용 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


한정적인 주변제품
‘엘지트윈스’의 기념품 중 여성 팬을 타겟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단 4개 제품 밖에 되지 않음.
구매율이 높은 상품인 레플리카도 여성용은 올해 새로 출시한 ‘핑크 어센틱 유니폼’한가지 뿐.
구단 관련 상품의 다량 구매자인 여성을 공략할 상품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문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영] 라쿠텐 골든이글스 성공사례와 국내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스포츠산업은 단순히 순위에 매달리는 경쟁적 요소를 떠나 종합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와 결합해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더 많은 고객들을 시장으로 이끌어내고 수요를 창출하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떠나 고객이 인식하지도 못한 수요를 창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지역을 벗어나 전 국민 및 세계시장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며 선수들

  • [스포츠마케팅] TWINS(LG트윈스) 2014 관중동원을 위한 경영전략
  • LG였다.최근 스포츠 산업이 좀 더 비즈니스적인 성향이 강해지고, 구단의 수익과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는 트렌드를 생각해본다면 현재 LG의 상황은 마냥 웃을 수 많은 없는 상황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만큼 LG는 반대로 생각해보면 더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이 강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LG트윈스의 자체적인 재무상황 , 그리고 환경적인 측면에서 강점 약점을 되짚어보고 이를 통하여 어떠한 전략과 마케팅을 취했을때 관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전략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다. 이러한 특징이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까지도 설명해 준다. 스포츠 마케팅에서는 브랜드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구단의 이미지와 연계한 마케팅전략수립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프로스포츠인 야구를 예로 들면 각 구단별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는 이미지가 형성되어있다. LG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세련된 이미지, SK와이번스의 젊고 깨끗한 이미지, 삼성라이온스의 강자

  • 스포츠 소비자행동론 LGTwins여성팬들을 위한 구단 마케팅 과제 안
  • 마케팅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것은 바로 LG Twins다.최근 스포츠 산업이 좀 더 비즈니스적인 성향이 강해지고, 구단의 수익과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는 트렌드를 생각해본다면 현재 LG의 상황은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만큼 LG는 반대로 생각해보면 더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이 강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6. LG 트윈스의 여성 팬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스포츠 관람문화가 확대되고, 구단별로 고유한 응원문화가 자리 잡기

  • 두산베어스 마케팅의 분석과 개선방안
  • 전략> 1.남아공 월드컵기간동안 축구의 영향으로 관심의 분산을 최소화 하기위해 야구경기장을 찾아온 올드팬에게는 명예뱃지를 증정- 남아공월드컵으로 야구팬들을 뺏길 수 있다는 상황을 위협으로, 올드팬이 많은점을 강점으로 이용해 세운 전략이다. 올드팬을 위한 마케팅중 하나로 충성심이 강한 올드팬의 특징을 이용해 명예뱃지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월드컵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한 전략이다.2. LG와 두산의 은퇴한 선수들의 경기를 LG구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