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UCKOO 쿠쿠의 브라질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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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쿠쿠홈시스 (주)
2.진출 국가 선정 - 브라질
3.Environments Analysis
4.Global Company Structure
5.Marketing Structure
6.Finance – 수익성 예측
본문내용
브라질 서민층의 사회적 지위 상승
 높은 구매력으로 인한 수익성

남미의 10개국과 국경선을 접함
 아직 미개발된 남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음


국내 총 생산(GDP) 기준으로 세계 10위권에 포함되는 경제대국
1인당 GDP : $9700
1990년 대 이후 지속적인 무역 적자  2005년 기준으로 무역수지 흑자 기록 (수출주도형)

1. 이중적인 산업구조
최첨단 분야의 과학기술의 수준은 높은데 반해 경공업 및 제조업에 대한 기술 수준은 크게 낙후되어 있음
2. 낙후된 인프라
기업활동을 하기에 사회 및 경제적인 인프라가 낙후되어 있어서 복잡하고 원활하지 못한 유통의 문제가 대두됨
룰라정부의 적극적인 사회개혁 정책에 따라서 인프라 민영화 추진 중


고급제품, 브랜드 제품 선호
구매력 평가 기준 (PPP) 세계 10위권
높은 인플레이션 경험으로 인한 화폐보다 현물 중시


내 집 마련보다 전자제품 구매가 먼저
 서민층 에서는 제품판매 할부대출은 용이하나 부동산 대출이 용이하지 않아서 전자제품에 대한 구매력이 크다


가격에 구애 받지 않는 상류층 소비자
브라질 국민의 16% 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세계적 거부
품질만 좋다면 가격에는 구애 받지 않고 구매


Self imaging 중시  과시형 소비
상류층은 브랜드 뿐 아니라 A/S, 특별 서비스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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