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쿠쿠 홈시스는 과연 어떤 기업인가 ?
2. 연구목적
3.사례선정의 이유
본론
1. 해외진출동기
2. 일본 해외 진출
#진출동기
#국가분석
#STP
# 4p 분석
# 위기 와 위기 극복
#현재
결론
향후 쿠쿠 기업의 성장 방향
- 본문내용
-
[ 쿠쿠 홈 시스 과연 어떤 기업인가 ]
‘쿠쿠’라는 말을 누군가에게 선 뜻 건넸을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기밥솥이라는 것을 자연스레 떠올릴 것이다. ‘쿠쿠’는 원래 가전제품 한가지의 이름으로 존재해왔었는데 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수많은 광고를 하게 되고 그로써 많은 사람들이 ‘쿠쿠’라는 용어에 익숙해지게 된 것이다. 보통‘쿠쿠’라는 용어에만 익숙했지 이를 만드는 기업이 어디인지를 거의 알지 못하고 있다.
이를 만든 기업은 성광전자(주)인데 이 기업은 98년 IMF의 위기를 겪게 된다. 이 때 생존의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 ‘쿠쿠(CUCKOO)’ <부록1- CUCKOO 회사연혁>(출처:쿠쿠 홈시스(주) 홈페이지 http://www.sungkwang.co.kr)
를 출시, 시장 진출 1년만에 대기업을 제치고 M/S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한다. 가전 시장이 국내 대기업 혹은 외국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 나뉘고 있는 데 반해 국내 전기밥솥 시장만큼은 중소기업 제품인 ‘쿠쿠’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시장 점유율 40% 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자료평가
- ddㅇ남러ㅣㅏ넝리넝리ㅏ먼ㅇ리
- ist0***
(2014.04.30 12:27: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