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아이코닉스 ENT(뽀롱뽀롱 뽀로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창업부터 현재까지
3.성공 사례 & 분석
4.문제점 & 장애요소
5.앞으로의 사업방향
본문내용
뽀롱뽀롱 뽀로로 공동제작 계약 체결
'뽀롱뽀롱 뽀로로'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에서 파일럿 지원작으로 선정 및 EBS 와 공동제작 및 방영 계약 체결
EBS 방영 / 프랑스 배급계약 체결(TF1)
㈜선우엔터테인먼트와 해외사업 대행 계약 체결
대만 Eastern TV를 비롯한 23개국에 방영권 배급 및 all right 수출
해외 애니메이션 배급사업은 꾸준히 함(달빛천사 / 우비소년)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2 제작

품질 우선주의 원칙

라이선스 전략에 있어서도 품절 우선주의 원칙 적용

엄격한 라이선스 허가

품질기준 통과 제품 / 업체만 라이선스 허가
유아에게 유해한 특정 제품군 라이선스 불허

36년간 장수하며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헬로키티 캐릭터 보유

일본 캐릭터 상품 시장 규모 167억 달러, 산리오의 매출 10억 달러(2002년)

2009년 매출액 2조 5천억 가량

캐릭터 산업 분야의 선두기업

산리오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아이코닉스의 현황 파악과 발전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뽀로로의 성공전략 분석
  • 1. 뽀로로 소개(1) 개요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2001년 9월 25일에 설립되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 [마케팅] 아이코닉스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Introduction(1) 아이코닉스 소개1) 개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뽀로로의 주 시청자인 유치원생들이 자라면서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고 상품도 유아용 장난감 일색에서 성인용 음료와 비타민 케이크로 확대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외에 유아용 기능성 게임과 전자출판 등의 신규 사업에 이어 뽀로로 테마파크도 열 계획이며 글로벌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지사를 설립할 계획이다.뽀롱뽀롱 뽀로로는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하나로통신, EBS, 북조선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 제작한 남북 합작 Full 3D 애니메이션으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뽀로로에게 나는법을 가르치다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