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퍼미션마케팅, 날씨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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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6.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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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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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미션 마케팅
♠날씨 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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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미션 마케팅
최근 아마존에서 판매 86위,고객평가 4.5점을 기록한 퍼미션 마케팅은 낯선 사람을 친구로,친구를 고객으로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마케팅을 제시하고 있다.
야후의 마케팅 부사장인 공동저자 세스 고딩(Seth Godin )은 이 책으로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99년 테나그라 상을 수상했다.
퍼미션 마케팅이란 낯선 사람과 데이트해 점점 친해지고 평생의 반려자인 로열( Loyal )고객으로 만드는 기법이다. 고급양복을 차려 입고 미혼여성그룹을 선정해 차례로 청혼해 나가는 것이 기존 마케팅이라면 퍼미션마케팅은 적절한 미혼 여성을 선정,데이트한 후 반응이 좋으면 양가 인사도하고 마침내 결혼하는 식이다.
퍼미션 마케팅은 다음 5단계를 거친다.
□ 1단계 -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만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즉 고객과의 첫 데이트에서 고객이 투자한 시간을 보상함으로써 데이트에 응할만한 충분한 이유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인센티브는 정보 오락거리 복권 사은품 등 다양하지만 분명하고 공개적이어야 한다.
□ 2단계 - 고객이 관심을 보이면 제공하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단계적으로설명한다.
마치 첫 데이트 후 헤어질 때 다음번에 만나면 무엇을 하자고 계획을 말해주는 것과 같다.
□ 3단계 - 인센티브를 더 강화한다.
고객이 싫증내지 않고 계속 관심을 보이도록 하기 위해 사이버머니 할인쿠폰 전문 콘텐츠 등 고객별로 인센티브를 보강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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