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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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버즈 마케팅
2. 바이럴 마케팅
3. 구전 마케팅
4. 귀족마케팅
5 페이지 마케팅
6 입소문 마케팅
7 공익 마케팅
8 컬러 마케팅
9 INNI Biz 마케팅
10. 감성 마케팅
12 인터넷 전화 마케팅

13 컨버전스 마케팅
14 투게더 마케팅
15 셀프 마케팅
16 VIP 마케팅 / 부자 마케팅
17 부유층 마케팅
18 이미지 마케팅
19 카드 마케팅
20 Red 마케팅
21 디스플레이 마케팅

22 버터 플라이 마케팅
23 비하인드(Behind) 마케팅

24모바일(Mobile) 마케팅
25 색체심리 마케팅
26 타잔 마케팅

27 브랜드 마케팅
28 스포츠 마케팅

29 로열티 마케팅
30 체험 마케팅
31 스타 마케팅
32 컬트 마케팅
33 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
34 토네이도 마케팅
35 래디컬 마케팅
36 날씨 마케팅
37 골프 마케팅
38 인상 마케팅
39 일대일(원투원) 마케팅
40 퍼미션 마케팅
41 디지털 마케팅

42 창업 마케팅
43 미래형 마케팅
44 공격 마케팅
45 의료 서비스 마케팅
46 키즈 Kids 마케팅
47 정치 마케팅
48 RESPONSE MARKETING
49 Micro Marketing
50 Marketing


본문내용
15 셀프 마케팅

마케팅을 ‘자신이 누구인가를 표현하는 것’으로 보는 시각.

입고 있는 옷, 말버릇, 가지고 다니는 물건, 평소의 습관 등은 자신을 표현해주기 때문에 이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게 한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우리 모두는 일상생활에서도 수많은 방법으로 자신을 마케팅하고 있는 것. 또 마케팅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일과 관련된 고객, 직원, 주변 환경 등과의 관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 한편으로 마케팅은 이들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 목적을 달성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는 것.

‘개인화’, 즉 다른 사람과 다른 접근을 통해 차별화를 실천하는 마케팅 전략.

마케팅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식하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그것을 인식시키며 신뢰와 친근감을 쌓기 위한 개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주장.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고, 그것을 유지하며, 독특한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인상을 남길 필요도 있다는 것. 사람들의 눈에 자주 띄도록 강연을 하고, 칼럼을 쓰며, 고객에게 인간적이고 개인적인 관심을 보이며, 정성스런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내 관리하는 것 등이 모두 이를 위한 한 방법이라는 입장.

16 VIP 마케팅 / 부자 마케팅

철저하게 부자만을 공략 대상으로 삼는 마케팅


17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시장과 생활양식 등을 분석하여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18 이미지 마케팅

적극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인생에서 성공하는 방법론.


19 카드 마케팅

신용카드 사업의 핵심 성공요인은 바로 고객정보를 마케팅과 신용 리스크 평가, 상품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과 경영능력에 달려 있으며,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확보하겠다는 양적 성장전략에서 고객 1인당, 다시 말해 카드당 매출액을 늘리는 질적 성장전략으로의 방향 전환 전략.

회사의 미래 수익에 기여하는 가망고객을 찾아내어 육성하고 이들을 고정 고객화하여 장기적인 거래관계를 유지, 회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


20 Red 마케팅

요즘처럼 시장이 포화되는 단계에서는 상품 자체보다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크고, 특히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이 매우 효과적이다.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감성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각이다. 그리고 시각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컬러다. 컬러 중에서 가장 감성적인 대표 색은 레드. 빨간색을 활용하는 마케팅.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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