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Ⅰ. 신제품개발전략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3) 개발의 초점 기준
2. 신제품의 개발과정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아이디어 정보원
1) 고객조사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3) 경쟁기업조사
4) 영엽 · 판매점조사
2. 아이디어 제안기법
1) 속성열거법
2) 강제연상법
3) 문제분석법
4) 브레인스토밍법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7) 표형식 발상법
본문내용
1. 신제품개발전략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

신제품개발전략을 결정할 때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할 영역은 첫째, 개발할 신제품
을 선정하는 것(what)이다. 둘째, 선정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획득방법, 혹은
기술혁신의 원천을 선택(how)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관점은 앞에서 기술협
력관리에서 살펴본 바 있으므로 여기서는 첫 번째 관점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개발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를 규명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의 관련도,
제품의 혁신도, 개발의 초점 등의 관점에서 검토해 보고자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표관리, 제품 차별화, 신제품 개발
  • 상표관리, 제품 차별화, 신제품 개발목차* 상표관리, 제품 차별화, 신제품 개발Ⅰ. 상표관리1. 상표의 개념1) 상표전략2) 좋은 상표의 요건Ⅱ. 제품 차별화와 계획적 진부화1. 제품 차별화2. 계획적 진부화Ⅲ. 신제품 개발1. 신제품의 의의2. 신제품 개발 과정1) 아이디어 수집과 개발2) 아이디어 심사3) 경제성 평가4) 제품 개발5) 시험 마케팅6) 시장 도입 I. 상표관리1) 상표의 개념상표란 어떤 기업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유하게 표시

  • 신제품 출시 계획 보고서, 줄먹는 달팽이, 제품소개, 아이디어 수집
  • 신제품 출시 계획 보고서제품명 : 줄 먹는 달팽이품목 : 완구류 (이어폰 보관 케이스)< 목 차 >0. 제품 소개1. 아이디어 수집 2. 아이디어 선별3. 제품 컨셉의 개발 및 테스트1) 제품 컨셉 개발2) 제품 컨셉 테스트4. 마케팅 전략의 개발1) 표적시장2) 제품 포지셔닝 계획3) 판매 목표5. 사업성 분석 6. 시제품 개발1)제품디자인2)기능적 특성3)구조적 특성4)심미적 특성7. 테스트 마케팅8. 상업화0. 제품 소개(1)제품설명 -감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 [신제품개발]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신제품개발의 과정,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신제품개발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향후 신제품마케팅 전망 분석
  • 전략을 전개함과 동시에 기존 제품과의 관련용도를 개발하는 것이다.소비자지향에 기반을 두는 경우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것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목적이다. 신제품의 개발과정은 다음과 같다.탐사(expliration)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 원천으로부터 신제품을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단계이다. 아이디어의 원천으로는 사내, 사외적으로 판매원, 마케팅부분 이외의 종업원,

  • ShellLine과 제품 개발 보고서
  • 신제품 담당자는 제품 개념의 개발,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가장 어필 할 수 있는 제품의 구색과 모습을 경제적으로 찾아 내야함- 개념에 대한 소비자의 인상, 개념의 특성에 대한 평가, 선호도, 신뢰도, 불만사항, 구매의사 등을 테스트 해야함 - 신제품의 승패 : ‘소비자의 욕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용해낼 수 있느냐’- 말 or 그림으로 설명- 최근에는 컴퓨터 그래픽, 가상 현실로 재현 → 성공한다면 기초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1) 제품개념

  • [마케팅원론]2080 치약 마케팅
  • 개발을 통한 No.1 브랜드 전략제품개발을 위한 노력마케팅이 신제품 개발 주관  소비자관점에서 신제품 개발 절차를 통합 진행사내 아이디어 적극 활용 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 특별 Incentive 지급고객과 communication 강화 직접 communication : Main 모니터(주부모니터)와Sub모니터(120명) 운영소비자의 의견 DB 구축선진국의 트렌드 및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수집 위한 연간 2회 해외출장 실시철저한 소비자 검증 실시 : U&A, FGI, Pos Data 등국내외 20여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