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 목차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Ⅰ. 신제품개발전략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3) 개발의 초점 기준
2. 신제품의 개발과정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아이디어 정보원
1) 고객조사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3) 경쟁기업조사
4) 영엽 · 판매점조사
2. 아이디어 제안기법
1) 속성열거법
2) 강제연상법
3) 문제분석법
4) 브레인스토밍법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7) 표형식 발상법
- 본문내용
-
1. 신제품개발전략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
신제품개발전략을 결정할 때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할 영역은 첫째, 개발할 신제품
을 선정하는 것(what)이다. 둘째, 선정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획득방법, 혹은
기술혁신의 원천을 선택(how)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관점은 앞에서 기술협
력관리에서 살펴본 바 있으므로 여기서는 첫 번째 관점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개발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를 규명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의 관련도,
제품의 혁신도, 개발의 초점 등의 관점에서 검토해 보고자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