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계획 보고서, 줄먹는 달팽이, 제품소개, 아이디어 수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제품 출시 계획 보고서
제품명 : 줄 먹는 달팽이
품목 : 완구류 (이어폰 보관 케이스)
< 목 차 >
0. 제품 소개
1. 아이디어 수집
2. 아이디어 선별
3. 제품 컨셉의 개발 및 테스트
1) 제품 컨셉 개발
2) 제품 컨셉 테스트
4. 마케팅 전략의 개발
1) 표적시장
2) 제품 포지셔닝 계획
3) 판매 목표
5. 사업성 분석
6. 시제품 개발
1)제품디자인
2)기능적 특성
3)구조적 특성
4)심미적 특성
7. 테스트 마케팅
8. 상업화
0. 제품 소개
(1)제품설명
-감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릴 방식으로 선이 자동으로 감기게 된다.
-이어폰이 들어가는 길이를 고정시킬 수 있는 홀드 버튼이 있다.
-쓰고 있는 이어폰이 고장 날 경우 달팽이 등껍질 부분을 분리하여 다른 이어폰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달팽이 이어폰 보관함은 기기(MP3)에 탈부착이 가능하다.
(2)제품기능 (장점)
-버튼하나로 줄을 손쉽게 감을 수 있다.
-기존 경쟁사의 일체형 이어폰에 비해 다양한 이어폰 사용이 가능하다
ex)소니사의 행거형 이어폰
-친근한 디자인으로 액세서리 기능이 있다.
-이어폰 사용 시와 보관 시에 줄 꼬인 방지 기능이 있다.
-알맞은 힘 조절 기능으로 이어폰의 수명을 연장 시켜줄 수 있다.
-이어폰 교체 시 케이스와 이어폰의 손쉬운 분리
-잘못된 보관 시에 생길 수 있는 생활오염(ex)얼룩, 때 등)을 방지할 수 있다.
1. 아이디어 수집
1)고객-고객의 욕구, 불만파악
(대상 : 전남대학교 학부생 50명)
⇒설문지를 통해 이어폰 사용자들은 이어폰의 짧은 수명과 이어폰을 보관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만, 이어폰을 보관할 때 별다른 보관방법이 없고 말아서 보관하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이어폰의 잦은 고장과 이어폰 줄 꼬임을 방지하고 이어폰을 보관이 편리하고 휴대하기 편한 이어폰 보관함을 생각해 보았다.
2)경쟁자 - 소니의 MDR-Q38LW제품(이어폰 일체형 자동 줄 감기 기능)
↑소니제품
줄감기 버튼
줄꼬임
⇒ 줄감기 기능이 있지만 줄이 감기지 않는 부분이 있어 그 부분은 꼬이게 된다. 이어폰과 보관하는 부분이 분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이어폰을 보관할 수 없다. 홀드기능이 없어서 줄감는 버튼을 살짝 눌러도 바로 감겨져서 불편할 때가 많다. 경쟁사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는 제품을 생각해 보았다.
2. 아이디어 선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계획 6. 생산계획 p231) 제품개요 2) 제품의 용도와 기능3) 제품의 특성과 장점7. 설비투자 계획 p271) 오프라인 매장 8. 인원 및 조직계획1) 조직도2) 각 부서별 업무내용3) 조직도 기획의도 및 기대효과9. 재무계획 p301) 추정 손익계산서2) 추정 대차대조표3) 손익분기점분석10. 자금계획 p341) 총 소요자금내역2) 조달계획 11. 부속자료 p361) 사업계획서 수행보고서2) 유사업종 견학보고서3) 참고문헌- -1. 회사소개1) 회사개요업체명(주) S&S업종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소개했다. 도착 예정일의 48시간 내에 제품을 배달하기 위한 것이다.- 전 인도에 걸쳐서 광범위한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500명 이상의 딜러와 300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를 갖춘, 18개 지점을 포함한 네트워크가 바로 그것이다.- EDI 체계는, 판매자에게 주간 구매 계획과 주간 배달 스케줄을 주고, 상세화된 형식에 따라 계산서 를 바탕으로 한 최종 배달 확인을 고려하는 과정을 통해서 보충되고 있다. - R&D는 삼성의 경영 철학의 핵심을 의미

  • [마케팅 입문]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경영 추진 성과
  • 보고서 5/6월호에 따르면, 기아차 쏘울은 3년 후 잔존가치 평가에서 56%를 기록해 경쟁차종인 닛산 큐브(54%)를 앞질렀으며 사이언 xB(57%)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는 등 미국 박스카 시장에서 주목 받는 신차로 떠올랐다. 특히, 이 수치는 이번 ALG社 잔존가치 평가 중 쏘울이 속한 미드 컴팩트 세그먼트 평균 점수인 48%보다 크게 높은 결과로 이번 평가를 통해 쏘울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잔존가치(Residual Value)란 신차를 일정 기간 사

  • [브랜드전략] 루이비통 LVMH의 성공전략 사례분석
  • 제품 확산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아웃사이더 정신으로 변화를 선도해야 할 것이다. 기존 사업 관행에 젖은 사고방식은 새로운 변화를 유도하는데 해가 될 수 있다. 성공한 명품 브랜드는 기존 시장의 리더가 감지할 수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비즈니스화 했다. 성공적인 신명품 브랜드는 다양한 산업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동일 제품군 및 산업 특성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모두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

  • [마케팅사례분석] 배상면의 산사춘 마케팅전략
  • 제품 의존도가 높다-회사인지도 보다 제품인지도가 높다-고가제품3) Opportunity-오십세주 문화형성 : 소비자 스스로의 문화 형성에 따른 매출 증가-저도주․건강주 선호경향-새로운 시장진출시도 : ‘삼겹살에 메밀 한잔’의 신제품 출시 4) Threat-전통주 시장의 다양화-국내 후발업체들의 빠른 성장 : 독보적 위치에 대한 위협-새로운 시장진출시도 : 기존의 기업의 견제 등의 위협3. STP 분석1) S-연령과 성별, 음주빈도, 지역으로 시장세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