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 자질특성] 사업가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업가 자질특성] 사업가의 특성
- 목차
-
[사업가 자질특성] 사업가의 특성
목차
* 사업가의 자질특성
Ⅰ. 성공한 사업가의 특성
1. 독립욕구
2. 주도성 또는 적극성
3. 활동 에너지
4. 낮은 지원의존도
5. 눈치
6. 끈기와 각오
7. 책임의식
8. 문제해결능력
9. 설득력
10. 자제력(자기관리통제)
11. 돈에 대한 가치 인식
12. 자신감
13. 자부심
14. 시장감각
Ⅱ. 불행한 사업가의 특성
1. 탐욕
2. 부정직 또는 불성실
3. 피해망상
4. 낮은 대인안목
5. 성마름
6. 사업노하우의 결여
7. 관리통제시스템 체계의 결여
- 본문내용
-
사업가의 자질특성
누구나 한번쯤은 성공한 사업가를 꿈꾸곤 한다. 그러나 우리는 사업의 성공을 꿈꾸기 이전에 성공한 사업가의 특성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모든 사업의 종착에는 성공 아니면 실패가 있기 때문이다. 성공한 기업가와 실패한 사업가들의 특성들(Entrepreneurial Characteristics)을 살펴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에서 우리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첫째,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대가가 뒤따라야 한
다는 것을 알고 나면, 사업 이외의 분야에서 명성과 부를 찾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둘째, 당신이 사업경영에 필요한 것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하더라도, 당
신의 미래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할 성공한 사업가의 특성을 알게 됨으로써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