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가의 자질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성공하는 기업가의 자질특성
-창업의 사전준비와 시장정착의 출발이후 오늘날 기업의 성장과정에서는 지식 콘텐츠에 의존하여 성공에 이른다고 볼 수 있다.
-프로젝트 사업현장마다 신제품 또는 새로운 콘텐츠가 계속 창출되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창업경영의 의미는 새로워질 필요가 있다.
[학습목표]
<1>성공하는 기업가의 자질 특성
<2>리더십과 조직성장, 그리고 지식경영
<3>경영개발로 본 사업계획서의 작성훈련
1.창업의 기본 3요소
1)경영활동을 대표하는 창업자, 제품 아이디어를 대표하는 사업아이디어. 자원요소를 대표하는 창업자본이다.
3요소의 균형적인 조합 여하에 따라 창업의 성장이 계속적으로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2)신규사업 기업가의 자질과 세 가지 동력원
3)신규 사업의 불균형적 성장 발전
2.기업가 정신과 벤처창업의 활성화
-기업가는 무로부터 현재 경영하고 있는 유형의 기업을 창업한 사람으로 중소기업의 오너이다.
<기업가 정신>
-케인즈
“투자는 이자율과 야성적 본능의 함수로 보면서, 야성적 본능이 더 결정적이다”
->케인즈는 이자율보다 기업가의 마인드가 투자에 더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본다
-정운찬
“투자는 사업가가 직관적 및 충동적으로 결정하는 것
이를 위해 정부가 일관성 있는 정책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을 없애야 한다”
->기업가들의 야성적 본능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