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수명주기(KLC)와 지식의 진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수명주기(KLC)와 지식의 진부화
- 목차
-
지식수명주기(KLC)와 지식의 진부화
목차
* 지식수명주기(KLC)와 지식의 진부화
Ⅰ. 기술개발 단계
Ⅱ. 기술응용 단계
Ⅲ. 응용착수 단계
Ⅳ. 응용성장 단계
Ⅴ. 기술성숙 단계
Ⅵ. 기술낙후 단계
- 본문내용
-
지식수명주기(KLC)와 지식의 진부화
진부화의 과정을 지식수명주기(KLC: knowledge life cycle), 기술수명주기 (TLC: technological life cycle)나 제품수명주기 (PLC: product life cycle)를 활용하여 설명하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지식/ 기술수명주기는 제품수명주기의 개념이 좀 더 확장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는데, 기술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전망을 검토하기 위한 개념적 근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 라, 경영 계획과 정책을 수립 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즉, 지식/기술/제품의 수명주기는 각 단계별로 기업의 목표와 기업의 경영 전략이 어떻게 변경되어야 하는 가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부연하면, 기업의 마케팅부서와 경영자는 자사의 지식/기술/제품이 각 수명주기의 단계 중 어느 단계에 와있는가를 확인하여 전반적인 수명주기믹스를 결정하고, 그러한 수명주기 믹스의 추세와 영향을 평가하고 반영한 경영전략수립과 이행으로 목표 내지는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생존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식/기술/제품의 진부화 문제를 적합한 시기에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먼저 기술수명주기(TLC)의 각 단계별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기술개발(technology development) 단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