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 목차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목차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Ⅰ.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영향요소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핵심역량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
2) 글로벌리더십의 핵심역량
(1) 비즈니스의 이해역량
(2) 전략적 개념화 역량
(3) 개척자적 도전역량
(4) 감성적 역량
(5) 관계형성역량
2. 글로벌 리더십의 영향요소
Ⅱ.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과 개발전략
1.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
1) 개인적 리터러시
2) 사회적 리터러시
3) 사업적 리터러시
4) 문화적 리터러시
2. 글로벌리더의 개발
1) 글로벌리더의 개발원천
(1) 외부채용
(2) 내부육성
2) 글로벌리더의 개발전략
(1) 글로벌 인재 관리 시스템 구축
(2) 광범한 비즈니스 경험의 부여
(3) 교육과 피드백을 통한 육성
(4) 전사적 협력
(5) 최고경영자의 적극적 참여
(6) 글로벌한 체험기회의 확대
(7) 지속적인 점검
(8) 글로벌 기업문화의 구축
(9) 체계적이고 일관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 본문내용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영향요소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핵심역량
(1) 글로벌리더십의 의의
글로벌리더십(global leadership)은 핵심 글로벌 차원에서 사업상의 기회와
위협 요소를 간파하고, 이를 사업 전략이나 조직 운영에 통찰력 있게 연계
시키는 실천역량이다.
다시 말하면, 글로벌리더십의 핵심 내용은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개방
적 태도와 글로벌 전략을 실제행동으로 옮기는 실천역량에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