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질 경영 문화) 삼성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의 질 경영 문화) 삼성의 경영전략
목차
(삼성의 질 경영 문화) 삼성의 경영전략



목차

* 삼성의 질 경영 문화

Ⅰ. 삼성의 성장연혁

Ⅱ. 삼성의 전통적 경영이념

1. 사업보국의 이념
2. 인재제일의 이념
3. 합리추구의 이념

Ⅲ. 실천지침과 삼성정신

1. 경영이념의 실천지침
2. 삼성정신

Ⅳ. 삼성의 성공요인

1. 합리성의 추구
2. 통합적, 시너지적 전략추구
3. 분권과 통제의 혼합관리체계

Ⅴ. 새 경영문화의 필요성

Ⅵ. 새로운 삼성문화

1. 사회적 기업상
2. 새로운 가치관
3. 새로운 인재상

Ⅶ. 질 경영, 신경영, 디지털 경영

Ⅷ. 2000년대의 삼성
본문내용
삼성의 "질 경영" 문화

"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모두 바꿔라." 경영혁신의 강한 의지가 담긴 이건
희 삼성그룹회장의 말이다. 1938년에 이병철 선대회장의 창업으로 시작된 삼
성그룹은 일제의 식민지경제정책과 해방 후의 정치혼란 그리고 6 . 25동란과
5 · 16군사혁명 등 정치 ․ 경제적 격변 속에서 고도의 성장을 달성하여 외형상
으로 우리나라 제일의 기업그룹으로 발전하였다. 2007년 현재 삼성그룹은 전
자, 중공업 ․ 엔지니어링, 금융 ․ 정보서비스, 소비자제품, 화학 등 산업분야에
64개의 계열사와 254,000명의 구성원 그리고 151.7조 원의 매출규모(2006년도
매출 895억 달러, 세계 500대기업 중 제46위)를 가진 포춘(fortune)지 세계 500
대기업의 50위권 내에 들어가는 초대형 기업그룹이다. 이와 같이 삼성그룹은 외형
상으로는 세계적인 초대형 기업인 것이 확실하지만, 질적으로도 급진적으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례연구] 삼성 GE 도요타 비교분석
  • 삼성전자, GE, 도요타 3사를 살펴보면, 한∙미∙일의 문화적 차이만큼이나, 각 회사들은 주력으로 삼고 있는 사업분야, 기업의 지배구조, 사업의 구성형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경영성과나 경영의 형태에서, 그리고 사회로부터 많은 존경을 받고 있고, 받을 자격이 있다는 점 들에서 유사점을 보이는 것 역시 사실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각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전자, GE, 도요타를 기업의 경영철학, 핵심 경영전략, 인재관리, 기업의 문화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 디자인 경영에 대해서
  • 경영의 성공사례21세기형 디자인경영 전략*Ⅰ. 서론☞디자인경영디자인을 경영 , 전략적 수단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생활 문화를 창달하기 위해 경영자, 디자이너, 그리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용할 수 있는 지식체계를 연구 하는 분야☞디자인경영의 핵심내용◉ 디자인을 통해 사업의 성공을 거두는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지혜◉ 좋은 디자인이 만들어 질 수 있는 여건과 분위기를 형성

  • [경영학독후감] `이건희 개혁10년`을 읽고
  • 경영전략들은 삼성의 기업위기를 극복하고 경쟁에서 살아남도록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 1위의 브랜드 가치 증가율까지 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그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는데 그 중심이 되었다.삼성이건희 회장의 개혁정책은 이미 몇몇 학생들이 발표를 했기 때문에 많이들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천재교육을 통한 우수인력확보라든지 7.4제 도입으로 인한 종업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그리고 기업제품에 기업문화와 철학이 담길 수 있도록

  • [CGV의 경영전략, PP의 경영전략, 타프시스템 경영전략, 서브웨이 경영전략, 경영전략]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
  • 노력을 기울이는 20대 여성 및 대학생, 직장인들이고. 또한 다양한 로컬메뉴(Local Menu)를 개발하여 타겟을 확장 시키려고 하고 있다.참고문헌김재윤조영빈(1999),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노상규(2004), 경영정보시스템박기안(1996), 국제경영학, 법경사신건호 외,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학문사 이순철, 지식 경영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안운석장형섭박종원, 현대사회와 경영, 삼우사카나이 카즈요리 외(2001), 경영전략, 박영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