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삼성생명 경영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대기업][재벌][그룹][LG][대우][SK]대기업(재벌) LG그룹, 대기업(재벌) 대우그룹, 대기업(재벌) SK그룹, 대기업(재벌) 동양그룹, 대기업(재벌) 롯데그룹, 대기업(재벌) 두산그룹, 대기업(재벌) 한화그룹 분석
- [대기업][재벌][삼성그룹][쌍용그룹]대기업(재벌) 삼성그룹, 대기업(재벌) 쌍용그룹, 대기업(재벌) 현대그룹, 대기업(재벌) 롯데그룹, 대기업(재벌) 금호그룹, 대기업(재벌) 한화그룹, 대기업(재벌) SK그룹 분석
- 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인터넷비즈니스]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 [기업사례] 삼성, GE, Toyota(도요타) 기업 분석과 비교연구
- 목차
-
서론
(1)머럿말
(2)기업소개(사업영역, 재무 상황, 연혁 등)
본론
I. 경영혁신의 개념과 삼성 생명에서의 적용
(1) 사전적 정의
(2) 혁신의 종류, 개념 , 사례
(3) 삼성생명에의 적용
II. 삼성생명 경영혁신(FC)
(1) FC정의
(2) 삼성생명의 FC교육
(3) 지원, 인센티브
(4) 비젼
(5) PASS제도
III. 삼성생명 경영 혁신(CS)
(1)보험 산업의 특성
(2) CS경영의 중요성
(3) 삼성생명의 CS혁신 실천
(4) 문제점
결론
I. FC, CS와 관련하여 대안제시
- 본문내용
-
1. 머릿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질 만큼 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 통신의 고도발달로 인해 경제, 사회, 문화 전 분야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고 있다. 어제의 신지식은 내일이 되면 낡은 것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기업에서는 이에 대응하는 방식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회사의 경영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느냐가 그 기업의 존망을 결정지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해졌다.
과거 한국은 10%이상의 고도성장을 계속해왔다. 기업에서도 이런 안정적 상황에서 기업의 전략에 별 수정을 가하지 않으면서도 내부관리의 효율성만 유지시키면 기업은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외부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이에 한계를 가져다준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환경에 창조적 내지 혁신적인 적응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즉, 새로운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된다.
삼성생명(CEO: 배정충)은 주 사업영역을 보험과 대출(비추미론)로 하고 있는 한국 제1의 보험회사이다. 국제적으로도 포츈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중 생보사 매출액 부문 20위, 순이익 부문 14위에 랭크되는 등 세계유수의 선진 생보사와 경쟁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는 2010년까지 자산 200조원, 매출액 47조원을 달성하여 "Asia Top 5 종합금융회사“로 거듭난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신 인사관리> 박경규 교수님 저
<조직행동> 임창희 저
http://www.samsunglif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