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서의 경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에서의 경청
목차
조직에서의 경청





목차

* 조직에서의 경청

Ⅰ. 조직에서 경청이 부각되는 이유

Ⅱ. 조직에서 경청이 차지하는 위상

Ⅲ. 경청의 네 단계(지각, 해석, 평가, 반응)

1. 지각
2. 해석
3. 평가
4. 반응

Ⅳ. 경청의 종류와 조직에서의 경청

Ⅴ. 진정한 의미로서의 경청

* 참고문헌
본문내용
조직에서의 경청

일반적인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뿐만 아니라 직업이나 조직생활에서
도 경청은 일정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피셔와 에르텔(Fisher and Ertel,
1995)은 "의도나 선호하는 전략과 무관하게, 경청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
지에 대한 바람직한 결정에 도움을 주며, 그렇기 때문에 보편적인 중요성을
가진다. "라고 결론짓고 있다.
일류 기업들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관리자들이 부하 직읜들의 의견이
나 아이디어를 경청하는 개방직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강하다는 점에 유념할
필요가 있다. 예컨대, 노키아(Nokia)의 경우, 사원들이라면 누구든지 전자 메
일이나 면담을 통해 경영진과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개방적인 분위기
가 조성되어 있다고 한다. 월마트(Wal-Mart)의 창업자인 샘 윌튼(Sam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경청2) 고객이 원하는 것을 신속히 제공3) 제공되는 콘텐츠는 고객이 쉽게 확인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배치4) 기업 내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5) 80/20 법칙의 이해6) 자사의 고객으로부터 기업평가를 직접 얻을 수 있는 개방된 자세7) 부수적인 설명에 노력8) 온, 오프라인 공간을 연계9) 주요 시스템들을 웹 기반 솔루션과 연동10) 보유한 기술력을 통해 경험을 축적Ⅱ. 비영리조직의 서비스경영1. 비영리조직의 목적과 특성2. 비영리조직의

  • 리더로서 효과적이기 위해 관련된 특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리더로서 효과적이기 위해 관련된 특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내용리더로서 효과적인 첫 번째 특징은 듣기라고 생각한다. 개인이나 집단의 의지를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경청이 매우 중요하다.대부분의 경우 조직의 의지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경우 많은 구성원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조직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고 대안도 파악할 수 있다. 리더의 경청은 리더가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

  • 사회복지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의 종류와 그 갈등의 관리와 해결방법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경청3. 문제해결을 위한 지지, 격려4. 업무재배치* 참고문헌사회복지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의 종류와 그 갈등의 관리와 해결방법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갈등이 없는 사람이 없듯이 갈등이 없는 조직도 없다. 특히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봉사대상자들과 다양한 동기를 가지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거나 까다로운 자원봉사자, 그리고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들과 지역사회와 관계하는 조직이

  • [조직행동론] 커뮤니케티션 COMMUNICATION
  • 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개념과 과정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송신자와 수신자가 어떤 유형의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려는 과정- 커뮤니케이션은 사람들간에 정보, 아이디어, 이해 또는 느낌을 전달하고 교환하는 것- 의사소통은 송신자(개인, 집단, 조직)가 수신자(개인, 집단, 조직)에게 어떤 유형의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정보나 아이디어, 감정 등 어떤 의미를 송신자와 수신자간에 피드백을 통하여 교환하거나 공유하

  • [기독교교육행정] 성김,권력,여성리더십의 개념 요약
  • 조직 내에서 정책적으로 반영되고 이해되는지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섬김의 리더십1. “리더로써의 섬기는 자”의 개념2. 섬기는 리더십은 무엇인가? (로버드 K. 그린리프가 1970년에 처음 사용)3. 누가 섬김의 리더인가? (처음에 섬기는 자)4. 섬김의 리더의 10가지 특징, 경청5. 섬김의 리더십의 증가하는 효과 추적6. 섬김의 리더십과 다문화주의7. 점진하는 운동8. 역설과 통로 >1. 권력의 원천과 결과1) 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