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목차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목차

*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Ⅰ. 마케팅의 활동 및 전략수단

1. 제품 변수
2. 가격변수
3. 촉진변수
4. 유통변수

Ⅱ. 마케팅의 활동범위

Ⅲ. 마케팅의 활용

1. 영리부문
2. 비영리부문
3. 후진국의 경제발전

Ⅳ. 마케팅 윤리
본문내용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I. 마케팅의 활동 및 전략수단

마케팅의 활동은 시장 분석과 시장 창조활동(전략)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시장 분석은 마케팅 리서치라는 조사 기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
하고 있는지를 명확히 하는 활동이며, 전략을 세울 때 그 기초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시장 창조 활동은 현재 수요를 만족하고 잠재 수요를 발굴하여 충족시키는 활동이다.
이것은 1960년대 초에 널리 보급된 맥카시(E. J. McCarthy)의 4P가 유명하며, 이
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1) 제품 계획 : 대상인 소비자를 정하고, 그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화
하는 활동이다.
(2) 가격 설정 : 소비자에게 있어서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고, 어느 정도 수진이라면
팔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가격을 정하는 활동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의 전략의 이해 및 사례 분석
  •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를 알려 주기 위한 관리활동의 일부’라고 제시했다.금융마케팅의 정의- 은행업무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좀 전보다 다양하고 고도화된 상품 및 서비스로 대응하여야 하는 바, 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업무추진수단이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점포전략, 광고, 홍보 등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이러한 수단의 투입효과 측정기법의 활용이 필요하다.- 은행이용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은행의 경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수단으로서 인터넷을 모색하고 있다. 기업에게 있어 인터넷은 단순한 정보 획득의 장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효과적인 마케팅 운용전략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현대의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을 통한 고객 조사와 분석으로 보다 나은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상관관계 분석 등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구축으로 보다 세분된 고객을 위한 일대일의 고객접근 및 추

  • [e비즈니스,인터넷,마케팅,] E-비즈니스와 인터넷 마케팅
  • 마케팅과 광고 수단으로서 인터넷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1. E-비즈니스 및 마케팅의 정의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가 다양하다 보니 e -비즈니스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이러한 어려움 때문에 e -비즈니스를 인터넷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정의로 내리기도 한다. 그러나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의를 내려 보면 ‘E -비즈니스란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활용e-비즈니스 마케팅의 방법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인터넷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 가지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능다수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 즉 기업홍보, 제품 및 서비스 소개, 판매촉진 등을 전개 가능장점은 소비자 개개인에게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으며, HTML 형태의 문서를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정보와 연결하여 전달할 수 있으며, 기존의 DM보다 비용이 저렴e-비즈니

  • [산업전략, 산업정책, 산업전략정책] 영화산업전략정책, 게임산업전략정책(타프시스템), NT산업전략정책, 음반산업전략정책, 화장품산업전략정책, 맥주산업전략정책, 디스플레이산업전략정책 분석
  • 전략(음반산업정책)1. 제작전략1) 음반제작사와 기획사의 역할 분담2) 전문인력의 양성2. 유통전략1) 제작사와 공동 물류센터 소유 2) 유통 정보화의 촉진 Ⅴ. 화장품산업전략(화장품산업정책)1. 현지 유능한 에이젼트 발굴에 의한 이들과 협력2. 적극적이고 과감한 광고를 병행한 시장 개척 활동 필요3. 제품의 차별화 및 다양한 판촉 수단 활용4. 새로운 제품 개발5. 합리적인 가격대 유지6. 향후 화장품산업 발전방향 1) 연구개발 촉진 2) 관련 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