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 목차
-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목차
*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Ⅰ. 마케팅의 활동 및 전략수단
1. 제품 변수
2. 가격변수
3. 촉진변수
4. 유통변수
Ⅱ. 마케팅의 활동범위
Ⅲ. 마케팅의 활용
1. 영리부문
2. 비영리부문
3. 후진국의 경제발전
Ⅳ. 마케팅 윤리
- 본문내용
-
마케팅의 활용 및 활동범위, 마케팅 전략수단
I. 마케팅의 활동 및 전략수단
마케팅의 활동은 시장 분석과 시장 창조활동(전략)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시장 분석은 마케팅 리서치라는 조사 기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
하고 있는지를 명확히 하는 활동이며, 전략을 세울 때 그 기초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시장 창조 활동은 현재 수요를 만족하고 잠재 수요를 발굴하여 충족시키는 활동이다.
이것은 1960년대 초에 널리 보급된 맥카시(E. J. McCarthy)의 4P가 유명하며, 이
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1) 제품 계획 : 대상인 소비자를 정하고, 그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화
하는 활동이다.
(2) 가격 설정 : 소비자에게 있어서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고, 어느 정도 수진이라면
팔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가격을 정하는 활동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