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SK 그룹 상생경영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2. 창업과 발전

3. SKMS 경영이념

4. 인재상

5. 기업분석

6. 사회공헌 활동

7. SK의 미래
본문내용
장기적인 생존 성장을 위한 조건으로 Global 성장 을 추구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

Global Company 로서 미래를 준비한다

기업관

- 안정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영구히 존속, 발전

고객,구성원, 주주에 대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 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

추구가치

- 지속적인 고객 만족 을 통한 신뢰확보

- 구성원이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투명성 제고와 효율적인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창출

- 사회적, 문화적 활동을 통한
사회규범, 윤리기준에 맞는 경영

이해관계자 가치증대와 미래성장을 위한
충분한 이윤의 지속적 창출




경영원칙
인간위주의 경영을 통한 SUPEX 추구

Strengths

1.현재 이동 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위치
2.브랜드 이미지와 타 사업자에 비해
건실한 자본력
3.외형과 순익의 성장세 지속



Weakness
1.독점

2.높은 서비스 요금

3.유선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4.기업 간의 관계에 있어
유선통신사업자와의 관계성이 적다.

Opportunities


1.현재 이동 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위치

2.다가올 제 3세대 이동 통신
IMT-2000 시장

3. 해외 시장 진출
4. 무선 랜과 대체할 수 있는
고속의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전략을 취해야 했다. 신세계와, 현대는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각기 다른 전략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취하고 있는 전략은 고급화이다. 두 업체는 자신들의 전략을 통하여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신세계와 현대의 고급화에도 불구하고 롯데는 그간의 전략을 유지하고 있는데 과연 ‘롯데백화점의 경영방식은 어떠하고 실제로 신세계와 현대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시장 점유를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4P분석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전략기획총괄(상무보), 同마케팅부문장(전무) /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전문임원)◆서유열 GSS(Group Shared Service) 부문장 (부사장)①1956년 ② 경주고 / 동국대 경제학과 / 서강대 대학원 경영학과④ KT 마케팅기획본부 마케팅전략팀장, 솔루션사업단장(상무보), BM영업단장(상무보) , 비지니스부문 기업고객본부장(상무), 마케팅전략본부장(상무), GSS(Group Shared Service)부문장 겸 경영지원실장(전무)◆Yung Kim(김일영) 그룹전략 CFT장 (부사장) ① 1956년 ② 경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각 하위 부문들이 지향하는 바도 바뀌고 있다. 조직구조는 역피라미드 조직이나 아메바 조직 등의 고객지향적 조직개념이 등장하고 있으며, CRM이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것도 이런 영향을 받아서라고 할 수 있다. 신유근(2006),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2) 사례1 -SKT의 고객성향 과학적 분석SK Telecom은 지난 1998년부터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매년 2차례 실시하는 고객만족지수(CSI)

  • [경영학원론] 하이닉스 기업 분석 보고서
  • 경영 현안에 대해 협력회사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하이닉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실트론 등 국내 6개사와 ASML 등 해외 5개사를 포함한 총 11개의 우수한 상생협력 회사에 대한 포상도 진행했다.이렇게 반도체 시장이 호황인 시기에도 더욱 협력체들과 교류를 긴밀히 하고, 그들의 노고와 성과를 칭찬하면서 상생협력을 유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4. 외부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a. 국내 경제적 환경

  • 경영학원론1A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ESG경영개념 및 실행사례 들어 설명하시오0k
  • 경영에 대한 준비가 다소 늦었던 측면을 들 수 있다. ESG 평가기관의 평가요소를 면밀히 분석하여 벤치마킹하면 국내 기업들 또한 충분히 글로벌 스탠다드의 ESG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원론1A형1.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단, 2022년, 2023년에 발생한 사건에 한함. 기사가 실린 매체, 일시를 나타내는 부분을 스캔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