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Mototech의 MIS 현황 및 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동기
2. 연구의 대상 및 선정 이유
3. 연구의 방법
Ⅱ. 사례 분석
1. Mototech Media Division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3. MIS 현황
4. 사례 분석을 통해 알아 본 Mototech의 과제
Ⅲ. 결론: MIS 수립의 당위성 및 기대 효과

본문내용
1-1. Company Overview
우리가 방문한 Mototech 미디어 사업부는 미디어 방송 수신기 SETTOP BOX를 생산하여
해외에 수출하는 업체이다.

 CEO소개
"...2010년 6월 설립된 저희 모토테크 미디어 사업부는 STB 사업 영역에서 10년 이상의 숙련되고 충분한 능력을 갖춘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토테크 미디어 사업부는 단기간에 방송사업자 시장에서 안정적인 지위와 놀랄만한 명성을 획득 하였습니다. 이런 명성과 함께, 우리는 고객 만족과 최첨단의 기술, 고객 지향의 서비스 태도와 고품질 제품 정보에 모든 노력을…"
- CEO 인사말

 기업 Vision&Mission
Vision:모토테크 미디어 사업부의 비젼은 방송 사업 및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실, 팀워크 혁신에 의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열정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Mission: 우리의 미션은 글로벌 방송 컨버젼스에서 신뢰 할 수 있고 존경 받을 만한 선두주자가 되는 것입니다.


 Company Profile


1-2. 산업적 특성

STB 산업 중 Closed Market에 집중하는 수출 위주의 업체이며 기술력, 납기 설정, 그리고 가격에 의해 경쟁력이 결정된다.
 SETTOP BOX(PVR;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 시청 가능)는 방송사업자가 유료화 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안 안정적인 기본 수량을 유지하는 MARKET으로 미디어 방송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동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Business Focus: 디지털 셋탑박스 시장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는 Open Market과 방송사가 셋탑박스를 구입, 소비자에게 Lease하는 Closed Market으로 구분. Mototech는 고부가가치가 높은 Closed Market에 집중하고 있다.

 합리적 Business 결정 요소
1. 기술력
⦁CAS: IRDETO, CONAX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SD, HD, Hybrid:: 고화질 및 복합 제품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2. 납기
⦁안정적 FORCAST로 납기 변동에 의한 원가상승 요인 제거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서 납기 하는 시스템
⦁공급업자의 조달기간 고려한 적절한 납기 설정 하고 있다.

3. 가격
⦁원가구조 분석을 통한 체계적 가격인하
⦁가격 경쟁력 있는 중국 생산 및 가공품 조달
⦁공급사의 Marketing 정책을 종합한 가격설정 및 상호 의사결정

1-3. Mototech Media DIV. 조직도
Mototech Media 사업부는 전신인 디지피아를 합병해 만든 회사로 생긴지 2년 정도 밖에 안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오다노의 MIS전략
  • GIORDANO Application서버에 자신이 고안한 디자인은 응모한다.- 고객이 응모한 디자인은 개발팀에서 심사하여 주제에 적합하고 상품가치가 높은 디자인 을 선정한다.- 선정된 디자인을 즉각적으로 투입하여 출시, 상품화 한다.이점- 고객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생산 및 출시- 풍부하고 기발한 디자인 창출과 디자인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 감소- 고객이 디자인 개발에 직접 참여, 고객은 GIORDANO에 대한 친밀도 향상11

  • [경영정보] 이스턴마스텍(EASTERN) 분석보고서
  • 현황3. EASTERN 현황4. SYSTEM4.1 INFRA4.2 SOFTWARE4.3 개발 및 운영4.4 FLOWCHART5. EASTERN의 방향5.1 경영환경 및 요구사항5.2 MIS전략- 인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인사/급여, 채용)- 회계시스템-ERP 연동의 필요성- SCM 구축의 필요성- 전자결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 구축의 필요성6. 맺음말별첨2223444556678891013141514221. 계획1. 계획인터뷰 내용 총정리 및 문제점 파악 & 대안 제시PPT및 보고서 작성프로젝트 결과 보고 (6/16

  • [MIS] 데이콤의 경영정보시스템
  • MIS담당 업무SOGANG UNIVERSITY경영정보시스템 7조전산인력의 규모데이콤에서는 실제 컨트롤하는 경영정보추진 부서이외에는 전산을 하는 것은 모두  Outsourcing을 준다. 풀-아웃소싱(Full-Outsourcing)회사자체 전산인력 : 10명Outsourcing 인력 : 130명 (SQ Technologies 에서 Outsourcing 하고 있음.)주요 정책 관리 및 통제하는 인력들기술 베이스의 인력들 외부인력내부인력Full-Outsourcing조직에 대한 현황SOGANG UNIVERSITY경영정보시스템 7조조직에 대한 현황(아

  • [mis 경영정보시스템] LG석유화학의 IS 활용평가 및 제안
  • 및 가격을 안정시킨다. 이렇게 안정화시킨 여러 사례들을 취합하여 일종의 DW를 구축해 정보를 모은 후 체계적으로 분류해 만든 원유가격 예측 프로그램을 도입한다.6-2. 원유가격 예측 프로그램기대효과① 원유가격 예측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컴퓨터 계산에 의한 구매의 특성인 정확성이 기대된다.② 예측하지 못한 원유가격 상승의 Risk 비용을 줄일 수 있다.12345676-3. RFID의 도입LG 석유화학의 공정관리중요도 A급중요도 B, C급중앙 Contro

  • [경영정보시스템] 우리은행 WIN-CMS 구축사례
  • 전자결제, 증권사, 카드사의 자금관리를 통합 관리대량 금융데이터 처리를 위한 B2Bi infra 구현신규 금융거래에 대한 유연한 확장성 구현우리은행 WINCMS을 통한 RTE 자금관리 구현결론1효율적 자금관리 업무 구현 고객사 Needs에 최적화된신규 Biz.Model 제공 ERP 연계성 극대화를 통한In-House Banking 실현WINCMS 맞춤솔루션 제공WIN-CMS 요약결론시사점 및 제안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시스템 개발 Customization이 필요인터뷰Q&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