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삼양사의 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삼양사 선정이유 2. 삼양사 소개 3. 프로젝트 일정

Ⅱ. 삼양사에 대한 분석
1. Value Chain Model 2. 3C Analysis 3. Five Forces Model
4. BCG Matrix 5. Product life Cycle 6. SWOT Analysis
7. Generic strategy 8. The Nolan Stage Model 9. 분석 결과 종합

Ⅲ. 삼양사의 정보시스템
1. MIS 현황 2. ERP 3. EIS
4. SFA 5. CRM 6. SCM

Ⅳ. 문제점 및 현안 파악
1. 문제점 분석
2. 대안제시 / 추진계획
3.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Company
삼양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설탕, 밀가루, 식용유, 프리믹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패취제, 의료용구, 항암제, 배합사료, 산업자재용 섬유 등 우리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기초소재 산업에 집중되어 있다.
Consumer
삼양사의 주 고객은 일반 소비자가 아닌, 다른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고 대부분 대리점이나 거래처 등의 중간 유통 채널을 거치게 된다. Q1이라는 브랜드의 출시로 일반소비자들도 주 고객으로 변해가고 있다.
Competetor
삼양사의 주요 경쟁회사는 식품부문에는 제일제당, 대한설탕, 대한제분, 프리믹스 등이 있고, 엔지니어 플라스틱부문에는 LG가 주요 경쟁자다.


잠재적 진입기업
제당 부분은 진입장벽이
높으나 그 외의 사업분야는
진입장벽이 낮기에 다수의
잠재적 진입기업 존재


공급자
대부분의 공급자가 오랜 거래를 통한 신뢰구축이 이루어져 있기에 공급자 측면은 안정적


산업 내 경쟁
제품의 가격 탄력성이 높은 치열한 산업 내 경쟁 상황


구매자
주요 구매자는 일반 소비자가 아닌 다른 기업이지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영역의 확장 진행 중


대체품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한 다양한 대체품의 존재로 대체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


b) 도입 목적 : CRM으로 영업
전략 변화 도모 - CRM을 통한 업무
변화로 모든 영업 사원을 역량 있는
유능한 영업 사원으로 만들어 고객
만족, 기업 만족, 사원 만족을 이루
려는 목적

a) 특징 : 제조업체로서는 드물게
CRM 구축 & 성공적 운영

c) 추진 내용 : CRM 도입 초기
단계로 SFA시스템과 연계하여
유능한 영업사원 양성 추진


d) 시스템 구축 : 2002년 9월
부터 9개월간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BCS)를 통해
시스템 구축

e) CRM 솔루션 - 시벨 세일즈
 -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제품인 만큼, 검증되고 안정된 제품
 - 인터넷만 사용할 줄 알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빨리 친숙
 - 화면 구성이 깔끔하고 정보 검색도 쉬워 사용자가 편리
 - ERP시스템의 JD 에드워드와 데이터 호환 및 통합이 잘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
  • 시스템 구축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고, 8개의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여러 가지 노력 가운데 삼양사의 다각화 전략은 성공적 이였는가? 성공적 이지 않았는가? 그리고 삼양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 다각화였는가? 여기에서는 삼양사의 다각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적인 다각화를 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자.2. 기업 소개(1) 창립 : 1924년 삼수사로 건립(2) 회사명 : 주식회사 삼양사 (Samyang

  • [경영학] 기업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상관관계
  • 정보시스템.6Ⅴ. 경영에 대한 정보시스템 역할.10Ⅵ. 기업경영과 정보시스템의 관계14Ⅶ. 정보시스템 활용 성공사례 .18Ⅷ. 맺음말 .19※ 참고사이트• www. naver.com• www.kornu.ac.kr/~bojamg/nau/mis/miszppt• http://management.hannam.ac.kr• http://myhome.naver.com/ezluckyworld/managesystem.htm1. 序21세기를 향한 기업의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제화 추세로

  • [물류, 물류환경] 물류의 기능과 형태, 물류시설의 유형, 국내외 물류정보화의 현황, 물류공동화 사례, 물류환경의 여건변화와 전망 분석
  • 시스템(SAGITTA)와 철도시스템간을 네트워크로 상호 연계하여 일괄서비스를 제공하며, 싱가포르 SNS(Singapore Network Services), GEISCO, IBM 등과의 연계를 통한 국내외 ED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만은 1994년 11월에 관세청을 중심으로 국가무역자동화시스템인 Trade-Van을 구축하여 운영중이며 항공화물 통관자동화를 시작으로 해상화물, 관세납부, 보험업무 등 무역전반에 걸쳐 연계서비스를 확대하였다. 국내에서는 해양수산부의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 [조직구조론] 삼양사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성공적인 다각화 전략
  • 정보 기술의 지원 부족으로 인하여 리드 타임이 길어지며, supply chain 전체에 과도한 재고가 발생한다. 또한 수준 낮은 고객 서비스가 나타났고, 물류에 있어서 너무 높은 비용이 부가되었다. 이 결과 매출의 감소는 물론, 운전 자본 운영의 효율성이 감소, 매출 원가의 증가, 무분별한 투자가 발생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삼양사는 2000년 9월 SCM실을 발족시키고 대 고객 서비스 증진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통합구매, 물류 등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

  • 경영정보 시스템
  • 目次Ⅰ서론Ⅱ본론1.경영정보시스템이란?2.EIS의 역사3.EIS의 기대효과4.EIS의 구축과 성공요인5.EIS의 하드웨어6.EIS의 소프트웨어7.EIS, DSS, MIS비교8.EIS의 개발과 조사9.EIS 성공을 위한 조건10.EIS에 대한 정보요구결정11.공적요소에 있어서의 작용Ⅲ구축사례1.-1.펜타컴퓨터코리아2.삼성데이타시스템3.한국쌔스4.쌍용컴퓨터2-1동양베네피트 생명보험2.에스티엠3.공업진흥청4.록히드-조지아 5.Conoco사 6.삼양사7.바이어스가이드8.서핀은행Ⅳ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