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삼양사의 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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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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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삼양사 선정이유 2. 삼양사 소개 3. 프로젝트 일정
Ⅱ. 삼양사에 대한 분석
1. Value Chain Model 2. 3C Analysis 3. Five Forces Model
4. BCG Matrix 5. Product life Cycle 6. SWOT Analysis
7. Generic strategy 8. The Nolan Stage Model 9. 분석 결과 종합
Ⅲ. 삼양사의 정보시스템
1. MIS 현황 2. ERP 3. EIS
4. SFA 5. CRM 6. SCM
Ⅳ. 문제점 및 현안 파악
1. 문제점 분석
2. 대안제시 / 추진계획
3.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Company
삼양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설탕, 밀가루, 식용유, 프리믹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패취제, 의료용구, 항암제, 배합사료, 산업자재용 섬유 등 우리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기초소재 산업에 집중되어 있다.
Consumer
삼양사의 주 고객은 일반 소비자가 아닌, 다른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고 대부분 대리점이나 거래처 등의 중간 유통 채널을 거치게 된다. Q1이라는 브랜드의 출시로 일반소비자들도 주 고객으로 변해가고 있다.
Competetor
삼양사의 주요 경쟁회사는 식품부문에는 제일제당, 대한설탕, 대한제분, 프리믹스 등이 있고, 엔지니어 플라스틱부문에는 LG가 주요 경쟁자다.
잠재적 진입기업
제당 부분은 진입장벽이
높으나 그 외의 사업분야는
진입장벽이 낮기에 다수의
잠재적 진입기업 존재
공급자
대부분의 공급자가 오랜 거래를 통한 신뢰구축이 이루어져 있기에 공급자 측면은 안정적
산업 내 경쟁
제품의 가격 탄력성이 높은 치열한 산업 내 경쟁 상황
구매자
주요 구매자는 일반 소비자가 아닌 다른 기업이지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영역의 확장 진행 중
대체품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한 다양한 대체품의 존재로 대체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
b) 도입 목적 : CRM으로 영업
전략 변화 도모 - CRM을 통한 업무
변화로 모든 영업 사원을 역량 있는
유능한 영업 사원으로 만들어 고객
만족, 기업 만족, 사원 만족을 이루
려는 목적
a) 특징 : 제조업체로서는 드물게
CRM 구축 & 성공적 운영
c) 추진 내용 : CRM 도입 초기
단계로 SFA시스템과 연계하여
유능한 영업사원 양성 추진
d) 시스템 구축 : 2002년 9월
부터 9개월간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BCS)를 통해
시스템 구축
e) CRM 솔루션 - 시벨 세일즈
-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제품인 만큼, 검증되고 안정된 제품
- 인터넷만 사용할 줄 알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빨리 친숙
- 화면 구성이 깔끔하고 정보 검색도 쉬워 사용자가 편리
- ERP시스템의 JD 에드워드와 데이터 호환 및 통합이 잘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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