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임금형태, 임금수준의 적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임금수준의 의의
2. 임금수준의 결정이론
3. 임금수준의 결정원리
- 본문내용
-
근로자 간의 융화를 통해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임금격차의 사내 균형을 합리화해야 한다. 임금격차의 균형은 기본급의 균형과 능률급의 균형을 조화시켜야 할 것이며, 승급이나 상여의 사정이 공정해야 할 것이다. 또한 근로자에게 동기유발을 시키고 일하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는 임금수준이 가계수입의 안정화와 기업의 지불능력의 범위 내에서 지급되는 경영질서 확립에 적합한 제도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노사간의 대립을 조정하여 산업평화를 유지하는 가운데 지속적인 생산성향상을 통해 노사가 다 같이 발전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동종의 타 회사의 임금수준이나 정부의 제도적 규칙 등에서 형성되는 사회일반의 균형적 임금수준과 이윤분배의 공정화나 노사 간에 상호 존중하는 풍토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2. 임금수준의 결정이론
기업의 임금수준 결정은 학자에 따라 서로 다르다. 폴리포(E.B. Flippo)는 종업원의 수요, 노동조직, 기업의 지급능력, 기업생산성과 경제성, 생계비, 정부의 가이드라인 등을 들고 있으며, 매긴슨(L.C. Megginson)은 수요공급의 원칙, 행정적 요인, 산업임금, 지역임금, 표준생계비, 단체교섭, 지급능력 등 을 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