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사히 맥주 역발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일본 맥주 문화 및 시장
2.아사히 맥주
3.아사히 맥주 역발상 전략
4.결 론
- 본문내용
-
아사히 맥주 37.9 %
기린 맥주 37.8 %
1976년 점유율 9.6 %
2007년 점유율 37.9 %
위기를 기회로 받아들여
역발상을 통해 성공한 아사히
CEO 히로치 히로타로
취임 당시
맥주에 대한 문외한
임직원 의식 개혁부터 시작
위기타개법
전례가 없으니까 하자
젊은 사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자
영업소를 소비자 불만 창구화하자
소비자가 제품은 만든다
아사히 슈퍼 드라이
5000명의 블라인드 테스트
소비자는 맥주 맛의 차이 인지
맛있다는 판단 기준은 시대와 함께 변함
Pilsner 컨셉의 맥주 슈퍼 드라이 출시
의의
높은 품질과 맛을 원하는 소비자 행태 반영
기술력에 의존하는 방법 탈피
결과
87년 맥주시장과 소비행태 변화시킴
90년 1억 2천1백만 상자 판매
98년 단일품목으로 일본맥주 MS 1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