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전략을 퉁한 경쟁우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아웃백 선정 동기
2. 선정 배경 및 목적


Ⅱ. 본 론

1. 아웃백의 소개
(1) 아웃백이란
(2) 아웃백의 정신

2. 시장현황분석
(1)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2) 아웃백의 현재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3. 아웃백의 서비스
(1) 서비스 개념 및 특징
(2) 고객을 위한 고객 접점 서비스


Ⅲ. 결 론
본문내용
1)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끊임없는 침체기라는 외부의 평가와 내부적으로도 변화의 목소리를 높였던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2010년은 ‘각성’의 한 해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확립 하고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치는 등 각각 ‘영원한 1등은 없다’는 목표아래 변화의 발판을 다졌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트렌드를 읽는 것이 생명인 만큼 SNS 마케팅에 너나 할 것 없이 뛰어들었고 신메뉴 개발 경쟁도 치열했다.
1~2위 경쟁 박빙, 확실한 2강 체제
지속적인 침체기라는 외부의 평가와 달리 2010년 패밀리레스토랑(이하 FR)업계는 각성과 함께 내실을 다진 한 해로 보여진다. 2009년 실속 없이 몸집만 커져버린 사업을 정리하는 다이어트 경영에 매진한 결과 2010년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확립 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총력전을 벌인 것. 특히 빕스와 아웃백은 3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린 확실한 2강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다자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까지의 아웃백 최고 경영자만의 독특한 리더십 및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의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마케팅 철학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아웃백의 과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본다.Keywords: 외식산업, 아웃백 경영철학, 마케팅 전략,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

  • [사례분석]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
  •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1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I. 들어가는 말II. 하이얼의 개요1. 기업소개2. 경영성과3. 월마트 진출4. 한국 진출III. 하이얼의 마케팅 전략1. 독일 수출2. 일본 수출3. 미국 투자4. 샤오샤오선퉁의 기적IV. 브랜드 전략1). 가족적 이미지2). 강력한 브랜드의 길3). 우위를 점한 후 이익을 도모4). 가격경쟁이 아닌 가치경쟁참고 자료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

  • [급식경영A]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 마케팅 성공전략(메뉴, 마케팅전략,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1. 상업적 외식 중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OUTBACK STEAK HOUSE 선정동기2.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3. 아웃백OUTBACK STEAK HOUSE4. 메뉴와 맛5. 마케팅전략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3) 표적시장의 결정4) 포지셔닝 마케팅전략5) 세부 마케팅 전략6) 매출7) 운영방법상의 성공요인8) 개선점Ⅴ. 결 론참고 문헌Ⅰ. 서 론서비스 기업이 다른 경쟁 기업보다 우위에 설 수 있는 방법은 원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마케팅믹스 전략①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개념②내부 마케팅(직원 복리 후생)③인사관리 ④영업관리⑤외부 마케팅(고객 만족경영)⑥프로슈머 마케팅⑦고객 컴플레인 대책 방안(3)빕스의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1)연구동기-외식산업론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 (3) 경쟁사 분석1) T.G.I.Fridats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1) 가설검증(2) 횡단적 리서치1)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