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B급 농산물을 이용한 유기농 생과일 주스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인식 및 아이디어 도출
실태
기회인식


2. 기업소개
MISSION
VISION
목표와 목적
운영모델
조직도
SWOT/STP

3. 사업소개

제품
가격
홍보
유통
인력고용
판매
재정계획
기타사업


4. 발전가능성과 지속성

기업 목표
시기별 목표
성공사례
본문내용

청춘불패는 유기농 농산물 중 외관상의 문제로 B급 농산물로 평가 받아 상품 가치가 떨어진 농산물을 합당한 가격에 구입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B급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유통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농가의 소득 안정을 기여하며 더 나아가 유기농 농산물 생산의 확산으로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1. 친환경 먹거리
2. 저렴한 가격
3. 잉여 농산물 활용
4. 100% 신선한 생과일 주스
5. 유기농 농가에 정당한
노동의 대가 지불
→ 상품의 윤리성

1. 못난이 과일의
맛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들의 편견
2.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1.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 증대
2. 대학생들의 음료
take-out 활성화
3. 못난이 농산물 시장 형성
도입기


1. 학교 주변 각 종 음료
전문점이 많음
2. 주변 상가의 가격 견제위험성
3. 시장 형성 도입기로
수요를 예측하기 어려움



청춘불패 판매 장소

- 1년차: 숙대 정문 앞 횡단보도 앞
- 3년, 5년 횟수를 거듭할수록 판매 장소 확대

청춘불패 홍보 방법

- 교내 게시판 판매 홍보 포스터 부착
- SNS를 통한 홍보, 이벤트 활성화
- 학교 홈페이지 숙명게시판 적극 활용
- 추후 각종 사회적 페스티벌 참가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블로그 활성화.
사회적기업, 쌈지농부와 제휴.



참고문헌
- 단행본 -

• 아서 C. 브룩스 , 『사회적기업을 디자인하라』,WT함께일하는재단, 2009.

- 기사 –

• 송미연,「 영양은 '못난이'가 훨씬 많아요 」, 한겨례, 2004.11.23.
• 김영화,「 ‘못난이 농산물’ 불황기 블루칩 」, 헤럴드신문, 2010.03.31.
• 메케몬 히로바 기사 http://blog.daum.net/0116010989/15868255


- 인터넷 자료 –

빛트인 http://iwannaleica.tistory.com/
http://www.goodbroker.co.kr/
풀무원 블로그 http://blog.pulmuone.com/1355
불만제로 감귤 http://slowalk.tistory.com/66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신선한 아이템이내요..^^
  • daku***
    (2013.05.27 18:22:44)
회원 추천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주스 및 커피 등 서로 다른 음료와 두유를 결합한 신개념 컨버전스(Convergence) 음료도 선을 보였는데, 두유가 포함된 주스인 ‘소이 오렌지’, 두유를 활용한 커피음료 ‘소이 카페라테’, ‘소이 카푸치노’ 등도 소비자들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 제품들이다.새로운 제품 개발과 더불어 기존 인기 상품들에 대한 리뉴얼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스테디셀러인 ‘녹차베지밀’의 경우 더욱 우수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고 영양을 강화한 ‘녹차베

  • 향토기업과 지역사회복지
  • 사업으로는 연구 개발, 기업 지원, 교육, 인력양성 분야로 크게 구분해서 지원하고 있다.이러한 지원이 있은 후,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첫째, 다양한 제품 개발이 이루어 졌다. 그 예로 청국장 블록, 스프, 청국장 쿠키 등이 현재 상품 완료화 되었다. 또 흥국 소스라고 하는 새로운 소스와 채소 잡곡류를 이용 고추장 17종 제품 역시 개발 되었다.둘째, 인력 양성과 기업지원이 이루어 졌다. 지역 농민과 장류기업체를 대상으로 장류혁신대학(년 2

  • 전통차 전문점 창업 계획서
  • 계획이다. 이는 집에서도 차를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들로 티 소믈리에 로부터 차를 적정한 온도로 잘 우려내어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적절한 정보도 함께 제공될 것이다. 그리고 요즘 피부에 좋은 차로 만들어진 비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처음에는 매장 안에 비누를 진열만 해놓을 것이고, 후에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보아서 고객들이 비누에 관심을 갖고 구입하기를 원하는 수요가 발생하면 그 때에 판매를 시작하는 것으로 할 것이다. 우리 사업의 목

  • [마케팅전략] 죽떡전문점 `미루`프랜차이즈전략
  • 사업의 방향성 평가3. 절기별 떡 이벤트 행사2. Open 1주년 기념행사 : “견우 직녀 선발 대회” “큐피드 떡”1. 미루 club 만들기.- 로열 고객에 대한 동호회 support“미루” Get in the mass market stagePromotion- 세부전략-5국내 시장 : ”미루”의 대중화- IMC를 통해 일관된 브랜드 인지 구축로열 고객 구축 및 전문점으로서의 이미지 구축- CRM을 통해 긴밀한 고객관리 구축글로벌화 : “미루”의 브랜드 세계화- 세계 음식 박람회 및 contest에 참가 - 국

  • [경영학] 비타민 샐러드와 비타민 음료 판매 카페 사업계획서
  • 계획입니다.참고사이트최고의 항산화제, 100% 석류 주스를 드세요!: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dir/2011/03/04/2011030401548.html스무디킹, 연아의 순수한 석류 스무디 출시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view.php?seqno=28330내추럴 카페 진락, 유기농 커피ㆍ홍삼 음료웰빙 카페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076781원두커피 그 진한 맛과 향, 손쉽고 간편하게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56424제품(상품)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