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이마트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신세계 이마트
2.상황분석
-할인 유통업의 유형
-국내의 대형마트
3.전략
-토착화전략
-고객지향형 마케팅
-PB상품 개발 전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전략
4.경쟁사 성장전략
-롯데마트 전략
-홈플러스 현황
-월마트 성장 전략
5.결론
-지속적인 비용우위 전략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외국계 할인매장 현지화 대응

본문내용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품질 불량상품 보상제
100% 교환 / 환불제
계산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신선 식품 리콜제
약속 불이행 보상제
전국 점포에 고객만족센터를 신설

1999. 04 한국 삼성물산과 영국 최대 유통기업 테스코의 합작투자계약
1999. 삼성물산 유통부문이 영국 테스코사에 인수되면서 삼성테스코 새로 설립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
2003. 대형할인점 업계 2위 (창립 4년만에)
‘가치점’ ‘3세대 할인점’ ‘3.5세대 그린스토어’ 등 유통업계의 선진화
M&A 통한 점포확장 또는 SSM 할인업태 확장에 가중치
2008년 5월 홈에버 35개 점포 인수 → 대형마트 업계 선두 부상 기틀 마련
가격 저렴한 할인점 + 백화점같은 쇼핑환경 + 할인점 최초 문화센터 설치
2007. 매출액 6조 2천억 원으로 한국 2위의 점유율

Wal-Mart의 성장 비결
구매가격으로부터 10-15%의 마진


Wal-Mart의 입지 전략

성장 초기에 인구가 많지 않은 지방에 점포를 두기 시작
→초기 진입자의 우위
→경쟁자가 없어, 큰 경쟁없이 점포수 확장 가능

: 1980년대 중반, 점차 도시외곽지역으로 점포 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