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제] 우리나라기업의 환경대응 및 전략-LG기업의 위기극복과 현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에게 환경이란?
기술의 혁신
전략은 왜 필요한가.
환경의축
환경의 축이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이것이 찬스인가? 위기인가?
LG그룹의 환경경영전략
LG그룹의 환경대등조직은
LG전자의 환경경영의 목표
LG전자의 주력기술
LG화학의 환경경영의 목표
LG화학의 주력상품 -2차전지
2차전지 사업은 누가 이끄는가?
한국 2차전지 선두기업 제품비교
마지막으로
참고자료

본문내용
환경보호 기술에 대한 니즈의 충족은 한국기업의 경쟁력 확보의 핵심요소
개도국->제품제작에 충실
한국->제품의 효율에 집중,선진국보다 저가정책
일본->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력 응집 집중
한국의 기업은 그 동안, 환경기술에 대폭투자
2차전지, 태양광기술에 집중적인 투자
->일본.중국 등의 선진국과 대등한 위치 확보


현재 LG 그룹의 환경경영전략은
계열사별로 경영전략을 수립 운영(엘지전자-EESH전략수립,엘지전자,화학PEMI시스템 )
친환경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R&D 적극투자
지속적인 R&D투자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생산기반 구축하고, 뛰어난 수준의 친환경제품을 생산 하고 있다.
(엘지전자_LCD,LEDTV, 엘지화학 _2차전지시장)
->링크 확인!


엘지그룹은 조직 전체에 ‘환경대응팀’별도 구성
환경규제와 관련한 기업 전체의 가이드라인 작성, 환경경영적인 측면에서 전략을 구성
LG전자-에너지 효율증가 기술적용, TV패널 안전가스 사용제품, 폐 제품재활용 센터 운영
LG화학-유해물질 배출 안전기준 마련, 제품환경규제 대응(RoHS,REACH,GHS,환경마크획득)
참고문헌
LG전자 친환경 기술제품 http://www.lge.co.kr/cokr/about/sustainability/environment/eco-products.jsp
LG전자 제품 환경성 정보제공
http://www.lge.co.kr/cokr/about/sustainability/environment/environmental-label.jsp
LG 화학 리튬이온전지 동영상(홍보센터-뉴스 3,5,8PAGE)
http://www.lgchem.co.kr/자동차전지8P,스마트 그리드5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기업에도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특히 올해 1월 한-인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이 발효되면서 세계 경제 중심의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에 한국이 일본, 유럽연합(EU), 중국보다 먼저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인도의 위상변화와 기회에 대한 대응이 미흡한 실정이다. 인도와의 교역 및 투자 협력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현재 중국과 미국에 무역량이 편중되어 있는 것이 그 증거다. 특히 인도의 열악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및 예상 36Ⅵ. 현대 자동차 대응 방안 401. 해외 메이커와 같이 현대자동차도 고급적인 이미지를 따라야 하는가? 411) 기존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412) 선발주자가 후발주자의 전략을 따를 때의 맹점 422. 새로운 방식의 제안 421) 기존의 인식: 자동차는 재산 422) 의식의 전환: 자동차의 핵심은 ‘이용’ 443. LIFE VALUE에 의한 자동차 분류가 과연 가능한가? 461) 경제적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462) 새로운 소비 추세 463) 소비자 중심적인 기업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기업들은 그 동안 내수형 단일 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지만 이제는 글로벌 수출형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이미 유럽시장과 아시아 시장에 진입한 상태이다. 이에 맞서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파나소닉이나 소니․지멘스 등 해외업체들은 고부가가치 핵심 사업으로 대응하고 있다. 무섭게 떠오르는 경제대국으로 전세계를 긴장시키고 있는 중국 가전시장을 알아보고자 한다.II. 중국가전제품시장의 개념 및 특징1. 중국전체소비시장의 개

  • [경영조직론] 아시아나항공(주)의 위기상황 탈출 전략
  • 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정책의 실패 및 기회상실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구조조정과 인사관리 등 나름대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아시아나 항공’ 이라는 항공 기업을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아시아나항공은 작년 1000억원의 경상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1분기200억 흑자로 전환하였고, 또 구조조정을 계기로 인해 더욱더 괄목할 만한 성장이 예상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항공

  • 두산중공업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이다.1962년 현대양행으로 출발해 1980년 공기업화 되어 한국중공업으로 바뀌었고 1982년 138만평 규모의 창원종합기계공장을 준공하였다. 그러다가 다시 2000년 민영화되어 2001년 3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2005년 1월에는 대우종합기계(주)를 인수하였다. 1981년 ASME N 및 NPT 스탬프를 취득한 이후 1993년까지 국제표준화기구의 ISO 9001을 취득하였고, 계속해서 1995년 건설 분야 ISO 9001 인증서를, 1997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취득했다. 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