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일본지진이 한국기업과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1. 엔화의 단기,중기 가치의 변화


2.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3. 일본경제 및 세계경제에 미치는 단,중기적 영향
본문내용
일본경제 및 세계경제에 미치는 단,중기적 영향
단기적 영향

기반시설파괴, 공장가동 중단, 전력공급 부족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혼란

원자력 사고로 인한 전력공급부족으로 일본의 에너지 수요 증가 → 세계적으로 에너지 가격 상승

일본에서 생산되는 주요 부품 감소로 세계경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ipad의 NAND플래시 메모리, 보잉747의 랜딩기어 등)

엔화절상으로 인해 일본기업의 수출 타격


중기적 영향

① 긍정적 전망
일본의 재건수요 확대로 GDP성장에 플러스 요인

대규모 지출로 디플레이션, 수요부족 극복

② 부정적 전망

재건을 위한 일본정부의 지출증가로 일본정부의 재정적자와 부채문제 더욱 악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의 기업경영에 관한 소고
  • 기업경영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1. 마케팅 부문 - 새로운 이미지의 구축현재 LG는 승부 사업(디지털TV, PDP)과 주력사업(전자관, 광Storage, 에어컨)에 핵심 역량을 주력하고 있고, 해외자본의 유치와 사업구조조정을 위해 비주력사업(모터, 펌프, 통신기기, 소형가전, 프린터,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은 매각하거나 철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LG 전자는 과거 일본 제품보다 싼 가격으로 세계시장의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하지만 이제는 디지털 LG

  • [경영전략] 도요타의 미국진출전략과 렉서스마케팅
  •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 결 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 (1) 기업개요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기업들은 앞다투어 M&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호보완과 규모의 경제 실현을 이루려 하고 있다. 이러한 조류에서 한국의 대표적 자동차기업인 현대자동차가 어떠한 전략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본다.Ⅱ.본론1.현대자동차 기업개요1-1.회사소개1967년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1976년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

  • [국제경영]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는 애플의 경쟁우위 분석
  • 일본 업체들이 공급한다. 한국은 삼성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나 SD램-모바일 DDR 등을 공급하면서 12.8%(22.96달러)를 차지한다. 나머지는 독일 16.8%, 미국 6% 등의 순인데, 정작 미국으로 아이폰을 수출하는 중국에 귀속되는 몫은 3.6%에 그친다. 다른 곳에서 부품을 수입해 조립하는 수준에 그치기 때문이다. - 일본지진이 애플에 미치는 영향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일본에서 규모 9.0의 지진이 발생하였다. 일본열도의 평균 건물의 내진설계가 8.0인 것을 감

  • 인도 경제의 현황과 전망
  • 기업의 인도 진출과 현황6.1 한국기업의 진출 현황6.2 한국기업의 경영 성과6.3 현지진출기업의 경영성과6.3.1 내수시장 진출 도전과 한계6.3.2 진출단계의 문제점6.3.3 경영운영단계상의 문제점6.4 일본과 인도의 CEPA체결6.4.1 일본과 인도의 CEPA체결의 의미6.4.2 일인도 CEPA체결이 우리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앞으로의 전망    결론 1. 단기장기적 전망 2. 한국 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전략서론지난 2월 CITI 보고서는 인도가 2050년 세계 1위 경제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