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I. '사회적 기업' 개념의 기원과 발전

II. 사회적 기업의 개념 : 협동조합과 비영리조직의 연계

본문내용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I. '사회적 기업' 개념의 기원과 발전

최근 유럽에서는 사회적 도전들을 다루는 새로운 차원의 기업가적 동력에 대한 광범
위한 관심과 함께 제3섹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기업'이라고 하는 새
로운 개념의 등장을 이끌어 냈다. 10여 년 전만 해도 사회적 기업이라는 개념은 거의
논의되지 않았지만, 이제 사회적 기업은 대서양 양안에서 정말 놀라운 발전을 나타
내고 있다. 미국에서의 사회적 기업은 1990년대 초반 매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1993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은 현시대의 획기적인 사건의 하나로 '사회적 기업 이
니셔티브'를 출범시켰다. 그 이후 컬림비아, 스탠퍼드, 예일을 포함한 다른 주요 대학
들과 다양한 재단들에서 사회적 기업 혹은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훈련과 지원 프로
그램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미국에서의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위해 헌신하는 시장지향적 경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학점 우수작)마르크스 이후 산업사회 구조의 변동
  • 발전의 유형을 제기○ 단순히 자본주의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산업사회에까지 적용시킬 수 있는 갈등과 변동이론으로서 산업사회의 특징을 논술하고자 함□ 자본주의와 산업사회○ 마르크스 : 부르조아 사회, 자본주의 사회 분석, 저자 : 산업사회 분석○ 산업사회 : 사회학자들은 사회과학의 기원이고 오늘날 자본주의 사회의 개념에 의해 달라지고 있는 사회적 실체에서 이탈된 비판적인 현상은 회피하고 있다고 말함. 산업사회의 특성은 기업과

  • 사회복지학 총론
  • 개념이 발전되어 왔다고 보고 있다. 우선 잔여적인 사회복지의 기능이라고 하는 것은 통상적이고 정상적인 사회구조가 붕괴되었을 때에 한정해서 사회복지가 요청된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제도적인 사회복지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개인이나 집단이 만족할만한 수준의 삶과 건강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 서비스와 제도의 조직화된 체계이다. 이 제도는 각 개인이 지역사회의 필요와 조화를 이루면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개발

  • 이벤트에 대해서
  •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하게 되었고, 여러 마케팅 활동, 문화 행사, 공공행사, 기념행사를 통틀어 ‘이벤트’라는 용어로 발전시켜 나가게 되었던 것이다. 최호림, Non Mass Media를 활용한 IMC전략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2003*한국 이벤트의 기원 및 역사 조정환, 스포츠 마케팅 종사자의 이벤트 프로모션 평가에 관한 연구에서 발췌이벤트라는 개념이 유럽에서 시작되어 일본, 미국 등지에서 발전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

  • 케인즈주의와 페이비언 사회주의의 개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기원전 2-3세기에 걸친 로마와 카르타고Carthage의 세 차례 전쟁)때 카르타고의 한니발(Hannibal)을 격파한 로마의 파비우스(Fabius)장군의 이름을 딴 것인데, 막강한 한니발과의 전쟁에서 로마를 구한 것은 전면전보다는 신중한 태도와 접전의 회피 였다는 사실에서 보듯이 사회주의에로의 진전을 위해서는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지 연 전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상징했다.페이비언 사회주의는 사회적 선을 추구하고 달성하는 데 있어 국가가 매우 긍정적인

  •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
  • 발전1960년대 일본은 산업화의 도약발판을 마련한 시기로 외식산업은 소매업으로 분류되어 크게 인정받지는 못하였지만 다양한 외식사업이 출현하기 시작하였던 외식산업의 태동기였다. 1970년대는 선진국형 경제구조를 갖게되면서 외식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미국의 패스트푸드 외식기업을 선두로 해외 브랜드들이 외식산업시장에 진출하면서 시장이 커지기 시작하였다. 해외 외식기업의 막강한 자본력, 마케팅, 운영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