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I. '사회적 기업' 개념의 기원과 발전
II. 사회적 기업의 개념 : 협동조합과 비영리조직의 연계
- 본문내용
-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기원과 발전
I. '사회적 기업' 개념의 기원과 발전
최근 유럽에서는 사회적 도전들을 다루는 새로운 차원의 기업가적 동력에 대한 광범
위한 관심과 함께 제3섹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기업'이라고 하는 새
로운 개념의 등장을 이끌어 냈다. 10여 년 전만 해도 사회적 기업이라는 개념은 거의
논의되지 않았지만, 이제 사회적 기업은 대서양 양안에서 정말 놀라운 발전을 나타
내고 있다. 미국에서의 사회적 기업은 1990년대 초반 매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1993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은 현시대의 획기적인 사건의 하나로 '사회적 기업 이
니셔티브'를 출범시켰다. 그 이후 컬림비아, 스탠퍼드, 예일을 포함한 다른 주요 대학
들과 다양한 재단들에서 사회적 기업 혹은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훈련과 지원 프로
그램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미국에서의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위해 헌신하는 시장지향적 경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