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M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M 소개
2. 환경 분석
(1) SPA 분석
(2) 의류산업 환경
3. SWOT 분석
4. H&M 성공요인
(1) 인사관리
(2) 생산관리
(3) 제품관리
(4) 마케팅
(5) 글로벌경영
(6) 지속가능경영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헤네스 앤 모리츠 아베(Henes & Mauritz, AB 약칭(H&M)는 스웨덴에서 1947년도에 헤네스(Hennes)라는 명칭의 여성복 매장으로 출발하였다. 1968년에 또 다른 체인점인 모리츠 위드포스(Mauritz Wildforss)와 합병하며 그 명칭을 헤네스 앤 모리츠로 변경하게 되었다. H&M은 의류 및 그 부속품 디자인, 생산, 소매업에 관여한다. 제품 범위는 화장품 및 그 부속품과 함께 남성, 여성, 아동 및 청소년용 속옷, 스포츠의류를 포괄하는 의류로 이루어진다.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 1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본사는 스웨덴 Stockholm에 소재하며 재무(finance), 거래(accounts), 사입(buying), 디자인 (design), 확장(expansion), 매장 입지와 D.P(shop fitting and display), IT(정보), 광고(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s), 투자관계IR(investor relations), 인적자원(human resources), 보안(security), 물류(logistics)3)를 모두 담당한다. H&M은 50,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독일, 스웨덴, 영국 및 노르웨이에 가장 큰 매장을 갖고 있다. 매년 10~15% 정도의 점포 수 확장과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한국,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까지 그 활동 영역을 점차적으로 넓혀 가는 중이다.
주 타겟층은 15~34세, 중상층의 소비자로서 스타일리시하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즐겨 구매하는 사람들이다. 본 기업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앙아메리카에 걸친 22개의 생산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활동 중이다. ‘Fashio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패션과 품질 모두 가장 좋은 가격에)’라는 모토를 가진 이 브랜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www.hm.com
www.zara.com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hankooki.com
www.munhwa.com
www.hankyung.com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aao***
(2014.06.08 01:56: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