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웅진 `리엔케이` 화장품 사업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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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 진출 이유
전략 분석
설문 & 인터뷰
전략 제안
본문내용
“당신은 나이들기
아까운 여자입니다”
‘아줌마’로 대변되는 잊혀진 여성의식 자각

여유 있는 소비생활을 바탕으로
자기 스스로를 위한 소비 성향으로 전환

두 표적시장의 유일한 차이점을
소비자 인식개선·소비패턴 변화로 극복



코디 활용 + 기존 고객층 대상 홍보는
단순한 유통망 재활용이 아니라 표적시장 동질성에서 비롯

Coway의 고객은 Re:NK의 고객으로 적합하다!


저렴하고 간편한 화장품. 여드름 치료 전용 기초케어 중심.
색조 화장 처음 접하기 시작.


색조 화장 중심. 유행에 민감하다. 저렴한 화장품을 애용하며, 화장품 구입주기도 비교적 긴 편. 여러 제품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특징.


경제적 여유가 있다 . 중 고가-고가의 화장품을 구입. 여성의 피부가 노화되는 시기로 피부 노화방지제품 선호. 자신의 피부에 맞는 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게 된다.

색조 화장보다 기초 케어에 집중적 투자. 제품의 질과 효과를 보고 택하므로 고가의 화장품 선택. 주부들이 많아, 방문판매로 이루어지는 기능성 화장품 선호.


Re:NK 매출현황
출시 4개월만에 300억 매출 달성
But 2011년 1분기 매출 하락


초기구매자들의 제품충성도 부족
Q1. 현재 리엔케이는 화장품 업계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리엔케이는 작년 9월에 런칭했기 때문에 아모레 퍼시픽이나 LG 생활 건강 같은
기반은 없으나, 과거의 경험, 판매 기술,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홍보력으로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이다
 



참고문헌
방문판매 화장품 구매행동에 대한 연구, 정수아,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2009
방문판매 화장품 뷰티셀러카운셀러들의 교육경로와 실태에 관한 연구, 황혜주,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2006
신규 방문판매 시스템(신직판 시스템) 시장 진입에 따른 경쟁력 강화에 대한 사례 연구, 임은정,
중앙대 의약식품대학, 2004

<웅진코웨이, 11년만에 화장품 재진출>, 김성환, 한겨례, 2010.08.23
<웅진 방판화장품 출발부터 기세>, 조문술, 헤럴드 경제, 2010.08.31
<웅진 리엔케이, 판매 대리점 모집>, 김유성, 이데일리, 2010.11.16
<웅진화장품이 뜬다, 30초에 하나씩 팔리는 고현정 세럼>, 안준형, 이데일리, 2010.11.23
<광고모델이 제품개발까지 직접하네>, 매일경제, 이새봄, 2010.12.17
<웅진이 왔다, 전운이 감도는 화장품 업계>, 박희진, 머니투데이, 2010.08.23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통계청
웅진코웨이 2010년 3분기 영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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