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아이디어 인프라 구조의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설론
신제품 개발에서의 위험완화
Part 2
고객의 중요성과 마케팅
신제품 개발
Part 3
신제품 개발에서 재무의 역할
결론
- 본문내용
-
조달 가능성 5 4 3 2 1
구입자재 해당 업체 없음 원자재가 극히 부족함 유일한 업체, 인접지역에 복수의 생산설비 보유 유일한 업체, 복수의 생산설비이지만 50마일 이상으로 분산 복수의 업체로 공급부족 없음
업체의 공정 능력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기술/ 업체 생산 능력이 단지 시험 생산 규모에서 입증 생산 혹은 서비스 능력이 유사한 자재에서 입증 최근의 공정이 사양에 합치 공정이 안정적이고 능력을 갖춤
물량 생산 능력 현재의 업체로는 요구량을 못 맞춤 알려진 업체가 물량 보장계획이 없음 업체가 생산 능력이 유사한 자재에서 입증 생산 능력이 대체로 갖추어짐, 알려진 이슈가 없음 생산능력이 충분히 갖추어짐
기술적 능력 산업이 다른 ‘표준’으로 이동 중 산업이 다른 ‘표준’으로 이동 중인 것을 알지만 대응 계획이 없음 산업이 다른 ‘표준’으로 이동 중이고 대응계획이 있음 산업이 복수의 ‘표준’을 채택 채택된 기술이 ‘표준’
공급업체의 리드타임 기존의 업체가 신속한 전환 능력이 없음 새로운 설계로의 신속한 전환 능력이 낮음 업체가 리드타임 감소계획을 실행 중 새로운 설계로의 신속한 전환 능력이 목표를 충족 업체 및 업체의 설비가 리드타임 목표를 충족
‘~을 위한 설계’의 고려
생산가능성을 위한 설계
구매를 위한 설계
물류를 위한 설계
환경을 위한 설계
분해를 위한 설계
제품생산
공급업체의 제품 지원
제품 유통
환경 보호
부품의 리싸이클
신제품 개발에서 재무의 역할
기업에서의 재무의 역할
제품개발시 적용되는 재무측정치
현금흐름
EVA
결론
∙ 목표 판매가격이 실제의 평균 판매가격이 안될 가능성
∙ 생산원가가 계획과 차이가 날 가능성
- 높은 임금률, 생산효율성
∙ 마케팅 부서와 재무부서간의 의견차이
∙ 영업이익 이외의 활동에서의 손익 분석(세전이익)
재무부서 외의 타 부서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의사결정 필요
영업이익과 세전이익을 모두 고려한 의사결정
즉, 기업의 수익성 측정시에는 SCM전체의 관점에서의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