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너 콩다방가봤니?!!! - 소개
2. 음… 뭐마실까나 -메뉴
3. 여기 괜찮네~ -경영전략
4.-너도 알고있어? -마케팅전략
5.-다른데 갈까? -커피빈 위기
6. 다음에 또한잔해 -대응방안
본문내용
커피빈의 경영방침
“Simply The Best ”제품과 서비스, 매장환경 등의 품질에서 ‘최고’를 지향한다는 뜻이다.친절함(Friendly), 존중(Respect), 주인정신(Ownership), 협동정신(Teamwork) 미국 International Coffee & Tea, LLC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2000년 6월 ㈜ Coffee Bean Korea (커피빈 코리아)를 설립
- 2001년 5월 10일 청담점 1호점 -

전 매장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


2) 고객 유치 전략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입지:
커피 전문점은 사람들이 주로 약속하고 만나는 장소그 지역의 상징 공간으로 자리잡는다면 매장의 접객 효과 ▲

때문에 커피빈은 가능한 한 고객들이 찾기 쉽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 점포를 개설하고 있다. Ex. 강남, 명동 등 번화가 지역



3)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 미파악
- 불황을 틈탄 저가형 커피 출시
- 새로운 컨셉의 브랜드, 매장 신설
- 로즈버드, 이디야, 개인샵 등 소규모 카페 활성화 ▶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커피빈의 시장 점유율

4) 국내 커피 업체의 급성장
- 규모 면에서 밀리지 않는 수준에 도달한 국내 브랜드
(엔제리너스,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등)
-경쟁에서 밀려나고 있는 해외 브랜드: 과거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시장 점유율은 70~80%였으나
현재는 50% 수준에 불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4P를 통해서 알아본 커피빈의 마케팅전략
  • 한국의 커피전문점 No.1을 꿈꾼다, - The Coffee Bean & Tea Leaf목차1. 들어가면서2. 4P를 통해서 알아본 커피빈의 마케팅전략2.1. Product(제품)2.2. Price(가격)2.3. Promotion(촉진)2.4. Place(유통)3. 마치며들어가면서해외, 국내기업의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라고 불리우는 마케팅 믹스에 대해 찾아보다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거론하신 적이 있는 커피빈&티리프(The Coffee Bean & Tea Leaf)에 대해 보다 심도 깊이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던 중 스타벅스에 이어 한국의 2

  • [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커피빈 코리아 선정이유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21세기 현대사회는 경제 여건과 커피 산업 환경이 놀라울 정도로 변화했다. 과거의 단순한 경영전략이나 마케팅으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

  • 커피빈 마케팅전략
  • 대표이사상무이사관리본부운영본부재무관리팀(과장)기획관리팀(대리)구매관리팀(대리)재고물류팀(대리)전산관리팀(과장)점포개발팀(부장)운영팀(차장)교육개발팀(과장)시설관리팀(과장)케이커리팀(차장)The Coffee Bean &Tea Leaf 발표 자료The Coffee Bean Korea( 목차 (커피빈 소개 & 지점커피빈 운영개발방식커피빈 메뉴 & 메뉴 경영커피빈 조직도커피빈 환경분석 & SWOT 분석커피빈 마케팅전략(STP) 및 개선방안커피빈 재무분석커피빈 보도자료

  • [마케팅] 커피빈 코리아 마케팅전략안
  • (주)커피빈코리아마케팅 전략안PRINCIPLES OF MARKETING1조CONTENTS1서론1. 개요2. 기업소개3. 시장환경2본론21. 일반적 환경 분석1) 인구통계적2) 사회문화적3) 기술적4) 경제적52. 기업 환경 분석1) 기업 내부적 환경2) 경쟁적 환경3) SWOT분석93.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1) Vision2) Market Segmentation3) Targeting4) Positioning5) Marketing Mix15결론Ⅰ. 서론1. 개요불과 몇 년 사이에 인스턴트 커피가 지배하고 있던 한국의 커피 시장은 크게 변화하여,

  • 커피빈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
  • - Contents -Ⅰ.서 론1. 기업 선정 이유 및 내용 개요4Ⅱ.본 론1. 기업 소개1.1 커피빈51.2 스타벅스62. 산업 분석2.1 환경분석2.1.1 내부 환경 분석62.1.2 외부 환경 분석83. 마케팅 전략3.1. 4P’s Mix Strategy123.2. STP Strateg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