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제 1 장 국내프랜차이즈 커피시장현황
제 2 장 "STAR&BEAN"
제 1 절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 선정이유
제 2 절 스타벅스 코리아 소개
제 3 절 커피빈 코리아 소개
본론
제 1 장 SWOT분석
제 1 절 SWOT분석이란
제 2 절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SWOT분석
제 2 장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STP분석
제 1 절 스타벅스 코리아 STP
제 2 절 커피빈 코리아 STP
제 3 장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5P,4P
제 1 절 스타벅스 코리아 5P’s
제 2 절 커피빈 코리아 4P’s
제 4 장 마케팅 전략과 결론
제 1 절 우리의 마케팅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제 1장 국내프랜차이즈 커피시장현황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2007년 1조8,000억원. 이 중 커피전문점 시장은 전체 약 20%인 3,000억원이다. 지속적으로 새롭게 생겨나는 커피전문점과 그 성장은 경쟁심화와 포화 상태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전체 커피시장 규모로 놓고 보면 커피전문 시장은 아직 20%에 머물고 있다. 인스턴트 커피와 커피전문점 시장이 5:5인 일본 의 경우를 고려해 볼 때 커피 전문점 시장은 앞으로도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미국계 커피 브랜드로서 전 세계 40여개국 에 매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며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1호점을 개점한 후 지금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는 1982년 마케팅 부분의 책임자로 합류하게 되었다. 2007년 226호점 까지 개점하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경기미 떡을 커피와 함께 판매하여 한국적인 상품을 개발시켜 한국 커피 시장에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집과 회사가 아닌 ‘제 3의 공간’을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끼며 일상처럼 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만남과 대화 위주의 장소였던 커피 전문점의 이미지를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커피빈 코리아는 2000년 커피 전문점 시장에 진입한지 7년 만에 업계 2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현재 104개의 매장을 개점하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벽돌과 나무의 조화로운 내부 인테리어는 편안한 휴식처 같은 컨셉이다. 또한 커피뿐만 아니라 30여 가지의 티 음료를 제공하여 메뉴 선택적인 면에서 다양하다 할 수 있다. 최근 영국의 악세서리 회사인 악세러리즈와 제휴하여 새로운 형태의 사업으로 확장 시작점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